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홍근 “MB측 고소는 물타기, 궁지 몰려 급한 듯”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19일 이명박 전 대통령 부인 김윤옥 여사가 ‘특활비로 명품 구매’ 제보를 밝힌 자신을 고소한 데 대해 “궁지에 몰린 상황에서 나온 물타기고, 방어막이다”라고 밝혔다.

박홍근 원내수석은 이날 국회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 전 대통령 측도 김희중 전 제1부속실장이 (관련 내용을) 검찰에서 진술했다는 것을 파악했다고 알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수석은 “저는 제보자한테 진술내용의 사실관계를 거듭 확인했다“고 강조하며 “이런 진술내용을 알려드린 것이 아픈 모양이고, 사정이 급하게 된 모양이다”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그는 “모든 의혹과 위법사실은 검찰 수사를 통해서 명명백백히 밝혀질 것”이라면서 “김 여사도 직접 검찰에 나와서 조사받길 바란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다”고 강조했다.

박 원내수석은 “검찰은 이명박 전 대통령 시절 국정원이 어떻게 특활비 상납하고 사적으로 어떻게 유용됐는지 철저하게 수사해야 한다”며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박 원내수석은 이후 기자들과 만나 “국회의원 6년을 하면서 처음으로 당해본 고소다”라면서 “이 전 대통령으로부터 받았다는 것이 영광이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국민들이 진실을 갈구하고 있고 저도 정치인으로서 밝힐 책임이 있다”면서 “고소가 있게되면 정면대응하겠다는 입장을 갖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 전 대통령 비서실은 이날 박 원내수석을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한다고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