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 호주] 이근호가 살렸다
[헤럴드경제=이슈섹션]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이 호주를 꺾고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조별리그를 통과했다.

김봉길 감독이 이끄는 U-23 대표팀은 17일 중국 쿤산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18AFC U-23 챔피언십 D조 조별리그 3차전 호주와 경기에서 3-2로 승리했다.

대표팀은 2승 1무 승점 7점을 기록해 조 1위로 8강에 진출했다. 오는 20일 C조 2위 말레이시아와 준결승 진출을 다툰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전반전은 일방적이었다. 대표팀은 상대 팀의 허술한 수비를 마음껏 공략했다.

첫 골은 전반 18분에 나왔다. 한승규가 후방에서 높이 뜬 공을 상대 페널티 지역에서 잡은 뒤 상대 수비수와 골키퍼를 제치고 슈팅했다. 한승규는 공이 상대 수비수의 발에 맞고 나오자, 재차 슈팅을 시도했다. 이후 옆으로 흘러나온 공을 이근호가 가볍게 마무리하면서 선취 골을 넣었다.

대표팀은 전반 종료 직전 천금 같은 추가 골을 생산했다. 전반 44분 한승규가 페널티 지역 왼쪽을 돌파한 뒤 이근호와 공을 주고받으면서상대 팀 수비를 허물어뜨렸다. 이후 침착하게 슈팅을 시도해 대표팀의 두 번째 골을만들었다.

그러나 후반전은 전반전과 완전히 다른 양상을 보였다. 대표팀은 후반전에 체력이 급격히 떨어지며 호주에게 난타당했다.

하지만 대표팀은 후반 29분 세 번째 골을 넣었다. 이근호가 역습 기회에서 국태정(전북)의 패스를 받은 뒤 상대 골키퍼와 일대일 기회에서 오른발로 세 번째 골을 만들었다.

그러나 대표팀은 3-0으로 앞선 상황에서도 수비문제를 보였다.

대표팀은 후반 27분 오른쪽 측면이 뚫리면서 상대 팀 니콜라스 카우번에게 골을 내줬다. 불과 4분 뒤엔 비슷한 위치에서 상대 팀 트렌트 부헤기어에게 두 번째 골을 허용했다.

대표팀은 가벼운 몸싸움에도 그라운드에 넘어져 시간을 끄는 ‘침대 축구’를 펼친 끝에 가까스로 승점 3점을 추가했다.

한편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은 시리아와 경기에서 득점 없이 비기면서 1승 1무 1패 승점 4점을 기록, 조 2위로 8강전에 진출했다. 호주는 3위로 탈락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