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종 장르의 결합, 테마파크와 문학, 호텔과 한방
문체부 인문생태투어, 전통아트투어에 이어
롯데월드 피천득展, 조선호텔 한방차 재해석
골프장 클럽하우스,리조트 로비 미술관 처럼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여행지와 인문학-예술학을 접목시킨 인문생태투어, 전통아트투어 등을 잇따라 내놓으면서 이종간 결합과 융ㆍ복합의 시너지를 추구하더니, 민간 부문에서도 생활ㆍ문화ㆍ예술분야 이종(異種) 장르간 결합을 통해 차별화를 도모하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제주 한 호텔의 갤러리

해슬리나인브릿지 골프장, 아난티 남해 리조트, 켄싱턴호텔,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가 클럽하우스, 프론트 로비, 리조트 내부를 예술작품으로 꾸며 미술관을 방불케 구성한 점은 익히 잘 알려져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 등은 우아한 호텔에 록밴드 끌여들여 흥을 돋우기도 했다.

이종 생활문화예술 장르 간 결합은 방문객의 품위를 높여주고, 신선함을 준다는 점에서 새로운 매력만들기 트렌드가 되고 있다.

놀이동산의 문학

롯데월드는 문학과 손을 잡았다.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은 피천득 시인의 첫 시집 ‘서정시집(抒情詩集)’의 초판을 상설 전시한다.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관계자는 “교과서에 수록된 ‘인연’, ‘수필’ 등 수필로 알려져 있지만 그가 시를 많이 남긴 시인이었다는 것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에 전시한 초판본에서만 근·현대 한국 화가로 유명한 청전(靑田) 이상범이 작업한 표지 그림도 볼 수 있다.

호텔과 한방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한국의 전통차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방 라떼 3종을 오는 3월 31일 까지 선보인다.

조선호텔이 새로이 연구개발한 한방차는 신진대사 촉진 작용, 피로 회복 등 다양한 효능을 갖은 인삼을 직접 찌고 갈아 넣은 인삼 라떼, 혈액 순환 개선을 도와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대추를 이용한 대추 라떼, 소화에 도움을 주는 생강을 이용한 생강 라떼이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