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서대 학생들 ‘금연 광고 공모전’서 금ㆍ은상 수상
[헤럴드경제(부산)=윤정희 기자] 동서대(장제국 총장) 광고PR전공 학생들이 ‘제2회 금연 광고 공모전x칸 라이언즈’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인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금상에는 광고PR전공 3학년 김미림, 강윤희, 은상에는 같은 전공 권유진, 김재희 씨가 각각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보건복지부와 국가금연지원센터가 주최했으며, 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주관했다.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 및 사회 초년생을 대상으로 금연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 및 금연 문화 확산에 기여코자 마련됐다.

동서대 광고PR전공 학생들이 ‘제2회 금연 광고 공모전x칸 라이언즈’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인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권유진, 김재희, 강윤희, 김미림 씨)

금상작은 ‘피할 수 없는 당신의 미래’라는 콘셉트의 30초짜리 금연캠페인 광고영상. 담배를 구매하러 오는 사람들이 혐오스러운 담뱃갑을 조금 덜 혐오스러운 담뱃갑으로 바꿔 달라는 경우가 많다는 것에서 착안했다. 즉 담뱃갑 속의 경고 그림은 바꿀 수 있지만, 자신의 미래는 바꿀 수 없다는 내용을 담았다.

김미림 씨는 “사람들이 혐오스런 담뱃갑을 꺼리면서도 담배를 구매한다는 사실을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하는 친구에게서 소재를 얻었다”면서 “현실감 있게 표현하기 위해 많은 고민과 노력을 한 이 광고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금연에 성공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은상작은 ‘최고의 연금’으로 역시 금연캠페인 광고영상이다. 흡연의 부정적인 측면을 알리는 것이 아니라 금연이 주는 긍정적인 효과를 알리고, 이를 보험광고처럼 연출해 금연을 상품화했다.

이번 작품은 광고PR전공 CM제작실습(김종필 지도교수) 수업에서 LINC+ 사업단의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아 제작됐다.

cgn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