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BA-DMC코넷, 'DMC이노베이션 캠프' 12월 21일 개최
스타트업과 DMC 입주기업의 우수 아이디어 성공적인 사업화 지원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주형철)과 (사)DMC코넷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중소기업의 발전 전략을 모색하고, 기술혁신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과 DMC 입주기업들을 대상으로 사업 아이디어의 성공적인 사업화 지원을 위한 '2017년 DMC 이노베이션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7년 DMC이노베이션 캠프는 1부 'DMC융복합세미나(Session 1, Session 2)'와 2부 '모의 크라우드펀딩 경진대회'로 진행된다.

1부 행사로 진행되는 DMC융복합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에서의 지식서비스/콘텐츠의 생존 전략 및 발전방향'을 주제로 개최된다. 상암동 DMC첨단산업센터 2층과 6층 강의실에서 12월 21일 오후1시부터 진행되며 동 주제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DMC융복합세미나 Session 1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 어떻게 혁신할 것인가 △4차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기회 △체험시뮬레이션을 통한 지식기반 창업학습 및 운영지원 시스템 △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오프라인 매장 옴니채널 활용방안 총 4개 주제를 다룬다. 숭실대 박현철 초빙교수, ㈜잭팟디앤엠의 이혁 대표, ㈜디지털존의 전정우 대표, ㈜더맘마의 하승범 전무가 각각 연사로 참여한다.

DMC융복합세미나 Session 2에서는 상명대 국중진 교수, 성결대 나진환 교수, 모젼스랩㈜ 최이권 대표, ㈜이노시뮬레이션 이승준 이사가 각각 △4차 산업혁명과 콘텐츠 테크놀로지 △4차 산업혁명과 공연예술의 미래 △실감 창의과학 실감테마파크 시스템 개발 및 가상현실 기반 인터렉티브 공연 기술개발 △직업체험을 위한 훈련 체험 시뮬레이터 개발 총 4개 주제를 순서대로 발표한다.

이어지는 2부 행사인 '모의 크라우드펀딩 경진대회'에서는 1차 평가를 통해 본선에 진출한 예비창업자와 창업 2년 이내 스타트업 총 7개 팀의 사업 아이디어 발표와 최종심사가 진행된다.

DMC이노베이션 캠프 입상자에게는 1위 1,000만원, 2위 500만원, 3위 100만원 등 총 2,200만원을 비롯해 무료홈페이지 제작, 기업용 ERP 1년 이용권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서울산업진흥원 임학목 기업성장본부장은 “DMC입주기업과 협력대학, 창업자 등이 함께 참여하는 동 프로그램을 통해 클러스터의 성장동력인 산학관 협력 네트워크가 더욱 활성화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에게 요구되는 다양한 사업전략과 해법들이 논의되고 구체적으로 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