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타워즈 안마의자·마블 히어로 공기청정기…영화 캐릭터 옷 입은 中企 가전 ‘눈길’
바디프랜드·에어텍 스타워즈·마블히어로 디자인 제품 선보여
유진로봇, 스타워즈 로봇청소기 출시후 매출 40% ‘껑충’



아이언맨부터 캡틴아메리카, 스타워즈까지 인기 캐릭터 디자인을 도입하는 중소기업 가전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아이 같은 어른’이라는 뜻의 키덜트(kid+adult)가 가전시장의 한 소비주체로 자리잡으면서 중소 가전업체들이 앞다퉈 영화 캐릭터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 
바디프렌드의 ‘허그체어 스타워즈’.

헬스케어그룹 바디프랜드는 최근 콤팩트 안마의자 허그체어의 스타워즈 시리즈와 마블 시리즈를 선보였다. 지난해 ‘아이언맨’과 ‘캡틴아메리카’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허그체어 마블 시리즈를 출시했던 이 회사는 지난 14일 개봉한 영화 ‘스타워즈:라스트제다이’에 맞춰 인기 캐릭터인 ‘다스베이더’와 ‘스톰트루퍼’를 모티브로 허그체어 스타워즈 시리즈를 새롭게 내놨다. 본체에는 다스베이더와 스톰트루퍼를 상징하는 마스크와 헬멧이 적용됐고, 다리부는 금속으로 마감했다.

소형공기청정기 전문기업 에어텍도 마블 캐릭터를 활용한 ‘마블 히어로’ 공기청정기를 내놓을 예정이다. 올해초 미키마우스 등을 디자인으로 채택했던 이 회사는 마블 국내 판권을 갖고 있는 디즈니코리아와 계약을 맺고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캡틴 아메리카 등 마블 캐릭터를 접목한 마블 히어로 공기청정기 2종을 오는 22일 출시한다.
에어텍의 ‘마블 히어로 공기청정기’.

대형 마블 히어로 공기청정기는 10~12평형 제품으로 0.3㎛(미크론·1㎜의 1000분의 1)의 극미세먼지와 집진드기, 바이러스, 포름알데히드, 유해물질 등을 걸러내는 e나노필터가 앞뒤 양 쪽에 채용돼 있으며 제품 상단의 터치 버튼을 이용해 조작이 가능하다. 소형 마블 히어로 공기청정기는 3~4평형 제품으로 작지만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차량, 작은방, 책상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박선영 에어텍 대표는 “올해 초 디즈니 캐릭터인 미키마우스와 미니마우스 피규어를 접목한 제품이 인기리에 판매되면서 마블의 캐릭터 제품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앞서 로봇전문기업 유진로봇도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아이언맨’을 선보인데 이어 스타워즈의 마스코트 로봇인 ‘알투디투’의 색감과 디자인을 구현한 ‘아이클레보 스타워즈’를 출시했다. 유진로봇은 6월말 스타워즈 로봇청소기를 선보인 뒤 3분기 로봇청소기 판매량이 전분기보다 40% 가까이 급증했다.

동부대우전자 역시 124리터 소형 냉장고에 스파이더맨,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등 마블 캐릭터를 활용한 키덜트 상품을 내놓았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가전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될 뿐 아니라 소비자의 개성을 드러내는 역할도 하는 만큼 다양화, 차별화에 초점을 맞춘 가전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박세환 기자/gr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