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트럼프가 성추행” 주장한 여성들, 의회조사 요청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성폭력 피해 고발 캠페인 ‘미투(Me too)’의 파장에 휩싸이고 있다.

지난해 미국 대선 기간 적어도 16명의 여성이 과거 트럼프 대통령으로부터 성추행 등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이들은 11일(현지시간) 뉴욕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트럼프 대통령의 성추행 의혹을 거듭 제기하며 공식적으로 의회 조사를 요구했다.

[사진=연합뉴스]

영화 제작사 ‘브레이브뉴필름스’가 주최한 이날 기자회견은 ‘16명의 여성과 도널드 트럼프’라는 제목의 다큐멘터리 영화를 알리는 자리이기도 했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제시카 리즈, 레이철 크룩스, 사만사 홀비 등을 비롯해 트럼프 대통령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해온 여성 16명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이들은 회견에서 “트럼프가 저지른 일련의 부적절한 행동과 (성)도착이 있었다”며 “불행하게도 이런 행동은 우리 사회에서 드문 일이 아니고, 모든 배경의 사람들이 피해자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의회는 당파를 떠나 트럼프의 부적절한 성적 행동의 역사를 조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지난 2005년 트럼프 대통령으로부터 강제로 입맞춤을 당했다고 주장해온 크룩스는 “내가 여기에 온 단 하나의 이유는 이 범죄자가 우리나라의 대통령이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백악관은 “성추행 의혹 제기는 거짓말”이라는 공식 입장을 내놓은 상태다. 세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이들 여성의 의혹 제기는 거짓말이며 미국인들은 이런 의혹에도 트럼프 대통령을 선택한 만큼 해결된 문제”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니키 헤일리 유엔 주재 미 대사는 10일 CBS의 ‘페이스 더 네이션’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 성추행 의혹이 ‘해결된 문제’라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백악관과 다른 입장을 보였다.

헤일리 대사는 인터뷰에서 “대선 전에 그들의 말을 들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어떤식으로든 폭력을 당했거나 학대받았다고 느끼는 여성이라면 누구든 자신의 목소리를 낼 권리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