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한은행, 본점ㆍ직원 숙소에 쏘카존 설치…금융권 최초
기업의 사회적책임 이행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신한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본점에 공유차량 주차장인 쏘카존과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고 쏘카 법인회원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와 함께 서울에 있는 직원 합숙소 3곳(필동, 영등포, 성수동)에도 쏘카존을 설치해 직원들이 본점과 합숙소 쏘카존에 주차된 쏘카를 업무용과 개인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직원이 이용하지 않을 때에는 일반 쏘카 고객들도 이용할 수 있다. 전기차 충전기는 내년 1월 설치가 완료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우선 쏘카 법인 회원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해 비용절감, 이용직원 편의성 등을 고려하고, 쏘카 차량 도입을 확대하거나 영업점 주차장에도 쏘카존을 설치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은행이 소유한 영업점의 주차 공간을 공유 경제를 위해 제공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겠다는 의도다.

내부적으로는 직원 디지털 마인드 체득과 업무 편의성 제고, 직원 복지를 강화한다는 의미도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쏘카와 전기차를 이용하는 직원은 자연스럽게 디지털 마인드를 가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경보호, 사회적 가치 등을 실천할 수 있다”며 “주차공간 활용과 업무용 차량 사용의 리디파인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과 쏘카는 지난 10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전역장병 효도여행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으며, 신한은행 대표 적금 가입 고객 대상 쏘카 할인권을 제공하는 등 공동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신한은행은 지난 1일 환경부와 전기차 운행 인센티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신한 MyCar대출을 통해 전기차 구매 시 추가로 금리 감면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s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