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트럼프, 이번에는 CNN에 "슬로건 바꿔라" 포문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9일(현지시간) ‘눈엣가시’ CNN을 향해 또다시 포문을 열었다.

이번에는 자신의 장남 트럼프 주니어가 폭로전문 매체 위키리크스로부터 이메일을 받은 시점을 잘못 언급한 CNN의 전날 보도가 빌미가 됐다.
[사진=연합뉴스]

CNN은 트럼프 주니어가 위키리크스의 민주당 문건 공개 전에 ‘조심하라’는 이메일을 받았다고 보도했다가 ‘문건 공개가 된 이후’ 다른 캠프 관계자들과 함께 이메일을 받았다고 정정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가짜뉴스’ CNN이 어제 사악하고 고의적인 실수를 저질렀다. ABC의 브라이언 로스처럼 ‘현행범’ 상태로 딱 걸렸다(브라이언 로스는 그가 저지른 잘못에 대해 즉각 해고돼야 한다)”며 “CNN이 책임자들을해고하는지 보겠다. 아니면 단순히 무능 때문?”이라고 적었다.

그가 언급한 ABC 보도는 지난해 트럼프 대통령이 대선 직후 마이클 플린 전 미국 국가안보회의(NCS) 보좌관에게 러시아 측 접촉을 지시했다는 내용이다. 이후 미국 언론들은 해당 지시를 한 주체로 트럼프 대통령의 사위인 재러드 쿠슈너 백악관 선임 고문을 지목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CNN의 슬로건은 ‘뉴스 가운데 가장 신뢰받는 이름’이다. 모든사람은 이게 사실이 아니며, 미국 국민에 대해 사기를 치고 있다는 걸 안다”며 “가짜뉴스 CNN보다 훨씬 더 신뢰받는 매체들이 많이 있다. 슬로건은 ‘CNN, 뉴스 가운데가장 덜 신뢰받는 이름’으로 바뀌어야 한다”고 꼬집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앨라배마 상원의원 보궐선거를 나흘 앞두고 인접 지역인 플로리다 주의 펜서콜라를 방문, 집회에 참석해서 한 연설에서도 “CNN은 지난 2년간한 일에 대해 사과했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25일에도 “미국에서는 CNN보다 폭스뉴스가 훨씬 더 중요한데도 미국 밖에서는 CNN 인터내셔널이 여전히 가짜뉴스의 주요 공급원”이라며 “CNN은 우리나라를 세계에 아주 형편없이 대표하고 있다.

외부 세계는 그들로부터 진실을 보지 못한다”고 CNN을 깎아내리면서 자신에게 우호적인 보수 성향의 폭스뉴스는 추켜세운 바 있다.

이달 초에는 백악관이 CNN 측으로부터 크리스마스 파티 불참 통보를 받자 ‘굿 뉴스’라고 비아냥대며 회사 임원과 출입기자들을 제외한 스태프들만 초대하겠다는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onlinenews@heral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