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태욱, ‘2017 대한민국 스마트앱 어워드 대상’ 2관왕 ‘쾌거’
- 3,000명 IT전문가 선정, 아이웨딩 앱(App), ‘웨딩 업계 아마존’으로 평가받아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아이패밀리SC(아이웨딩) 김태욱 대표가 지난 7일 오후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스마트앱어워드 2017’ 시상식에서 생활정보 서비스부문(아이웨딩App) 최우수상과 뷰티 산업부문(아이컬러App) 최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의 기관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이자 최고 권위 있는 모바일앱 시상식으로, 인터넷 분야 전문 교수진과 인터넷 서비스 관련 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해 새롭게 개발되거나 업데이트 된 모바일앱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모바일앱을 선정한다.


생활정보 서비스부문에서 최우수상을 거머쥔 ‘아이웨딩앱(App)’은 세계 최대 규모의 웨딩 콘텐츠, 상품 유통, 서비스, 결제 등을 모바일 플랫폼으로 시스템화 하여 앱 하나로 모두 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한 세계 최초, 유일의 혁신적인 ‘웨딩 앱’으로 평가받았다. 이날 각 기관의 전문가들은 아이웨딩 앱에 대해 ‘웨딩판 아마존(Amazon)’이라 평가하며, 무엇보다 모바일 앱 하나로 복잡한 결훈준비를 마치 쇼핑처럼 쉽고,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큰 관심을 보였다.

뷰티 산업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아이컬러 앱(App)’ 또한 아이패밀리SC가 지난해 9월 색조 화장품 사업을 본격화 하면서 자체 연구개발한 세계 최초의 퍼스널 컬러 진단 앱이다. 단 10초만에 퍼스널 컬러를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하며, 실용적이고 다양한 뷰티 콘텐츠와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획기적인 기능으로 뷰티, IT산업에 혁신적으로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날 시상식에서 김 대표는 “나날이 변화하는 O2O 시대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모바일 플랫폼을 강화시켜 서비스 구조를 혁신하는데 주력할 것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 아이웨딩 앱은 현재, 글로벌을 대표하는 서비스 런칭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발판으로 웨딩, 뷰티 산업뿐만 아니라 앞으로 더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 산업에 모바일 플랫폼 기술을 개발, 접목하여 새로운 서비스와 부가가치를 끊임 없이 창출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 아이웨딩, 잡코리아와 같은 벤처 중소기업이 현대백화점그룹, 신세계, 신라호텔, 삼성카드, 대한항공, KB국민은행 등 다양한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대기업과 나란히 수상해 특히 눈길을 모았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