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 9회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국회산자중기위원회 위원장상 ㈜제이엠월드] 고기능, 자연친화 헤어케어 브랜드로 다양한 소비자 공략…사회공헌에도 앞장서

[2017 제9회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 대상]
국회산업통상위원회 위원장상(기술혁신 부문)-㈜제이엠월드

[헤럴드 경제]㈜제이엠월드(대표 박영진)는 2001년 무코타 프로페셔널 라인 한국 론칭을 시작으로, 지난 17년간 한국, 일본, 호주, 중국 등에 거점을 두고 활동하는 헤어 케어 전문 화장품 제조, 유통, 개발 회사로 성장해왔다. 끊임없는 제품 개발과 다변화하는 유통환경에 따른 사업 다각화, 파트너사와의 신뢰 관계 구축과 상호 협력을 통해, 현재 제이엠월드는 무코타, 꼬모레비, 샤멘느, 미바이무코타, 보타닉보, 키즈스토리, 네이쳐스스타 등의 브랜드를 백화점, 면세점, 대형마트, H&B, 헤어 살롱 등의 유통망을 통해 성공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제이엠월드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기업 핵심 가치로 좋은 품질의 제품을 누구보다도 발 빠르게 엄선하여 선보이고,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는 것을 기치로 하고 있다. 

특히 최근 대두되고 있는 친환경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 맞춤형 저자극 상품을 제안하여 리딩하고, 헤어케어 브랜드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엄선된 천연계 원료 사용, 친환경 제조 공법 적용은 인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화학물질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안전한 원료 사용과 동물 실험 반대를 통해 지속적인 업계의 성장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생산하는 전 제품에 천연계 아미노산 계면활성제 성분을 사용, 인체에서 생분해되도록 하는 등 글로벌 스탠다드 기관인 ISO와 GMP 등의 규정을 준수한다.

 한편 국제구호개발기구 월드비전과 함께 2009년 1월 아프리카 가나에 우물을 만들기 시작하여, 물부족 국가의 오지에 우물을 파는 워터케어(Water Care) 사업을 끊임없이 진행하며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다루고 있는 제품의 대다수가 헤어와 바디케어 제품인 기업의 특성 상 물 사용이 절대적이므로, 무엇보다도 물의 소중함을 강조하는 ‘워터케어뷰티’ 캠페인을 통해 이웃과 환경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현재 제이엠월드의 워터케어뷰티를 통해 아프리카 및 동남아시아 지역, 총 10개 국가에 다수의 우물이 만들어졌고, 2017년엔 캄보디아 프레아비아 정수장 및 식수장 플랜트 사업(마을 식수 파이프 연결, 식수 처리시설 플랜트 사업)에 참여했다. 

앞으로도 제이엠월드는 국내의 유망 브랜드를 해외에 소개하고, 해외의 우수한 브랜드를 발굴하여 국내에 소개하는 데 앞장설 예정이다. 보타닉보는 ‘자연으로부터, 자연에 의한, 자연을 위한’이라는 모토에서 출발하여 자연과 사람의 가장 친밀한 교감을 추구하는 브랜로 자연주의, 식물주의, 인간주의, 환경주의를 추구한다. 자극 성분을 최소화하고 영양성분을 최대화한 보타닉보는 모발과 두피를 동시에 케어하며, 샴푸와 트리트먼트 등의 헤어케어 제품군과 바디워시, 바디로션 등의 바디케어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명우 기자/ andyjung7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