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산업인력공단, 열린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헤럴드경제=김대우 기자]한국산업인력공단은 17일까지 ‘국민과 함께하는 열린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열린혁신’ 방식으로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단 사업에 적극 반영하고 미래지향적인 인적자원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열린혁신은 시민사회의 지혜와 역량을 적극 활용해 다양한 사회문제나 현안을 함께 해결하는 혁신 방법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분야는 사회혁신과 공단혁신 분야이다. 공모에 참여하려면 공단 홈페이지(www.hrdkorea.or.kr/2/1)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제안요약서 1장과 제안서 3장 이내(A4 기준)로 제안 배경, 세부 시행 방안, 기대효과 등의 내용을 담아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동의서와 함께 이메일(chogun@hrdkorea.or.kr)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 상금은 최우수상(1편) 100만원, 우수상(2편) 50만원, 장려상(7편) 20만원이다.

공단 박순환 이사장 직무대행은 “현재 공공부문이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사회문제의 해결과 수요자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국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더욱 절실히 요구되는 시점”이라며 “공모전에 많은 국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일학습병행제, 해외취업, 블라인드 채용 확산 등 다양한 일자리 관련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모아진 국민들의 의견을 적극 사업에 반영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일자리 지원 중심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계획이다.

dew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