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푸조, 프리미엄 7인승 SUV ‘뉴 푸조 5008 GT’ 출시
- 40.8 ㎏ㆍm토크, 180마력…14.2 ㎞/ℓ 동급 최고수준 연비
- 최고급 알칸타라 시트 및 1열 마사지 기능 등 탑재
- 출시 기념 연말까지 FOCAL® 오디오 50% 할인 혜택 제공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푸조(PEUGEOT)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 28일 2.0ℓ 엔진과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더한 프리미엄 7인승 SUV ‘뉴 푸조 5008 G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푸조의 최상위 트림인 GT는 Gran Turismo(그란 투리스모)의 약자로 사전적 의미로는 장거리·고속 주행용의 고성능 자동차를 뜻한다. 뉴 푸조 5008 GT는 2.0ℓ 엔진과 푸조만의 GT 감성이 반영된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내외관 스타일, 여기에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더해 기존 5008과는 차별화된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BlueHDi 2.0리터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 EAT6(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가 맞물려 최대토크 40.8 ㎏ㆍm, 최대출력 180 마력(ps)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연료 효율성도 고속도로 기준으로 14.2 ㎞/ℓ(복합 12.9㎞/ℓ, 도심 12.1㎞/ℓ)로 국내 7인승 SUV 모델 중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또 최고급 알칸타라 시트에 1열 마사지 기능 등을 추가 적용했으며, PSA그룹의 EMP2 플랫폼을 적용해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 활용성을 확보했다. 초고장력 강판과 알루미늄 등 첨단 소재를 활용해 안전성을 유지하면서도 기존모델대비 약 100㎏의 경량화도 이뤄냈다.

아울러 세계최초 하이엔드급 오디오 브랜드 FOCAL®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카 오디오 옵션도 선택할 수 있다. FOCAL®의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을 적용하면 10개의 스피커와 파워앰프가 추가 탑재된다. 차량의 좌우도 이중 접합 라미네이티드 글라스가 적용되어 외부소음차단이 극대화된다. 가격은 300만 원이며, 한불모터스는 뉴 푸조 5008 GT의 출시를 기념해 올해 연말까지 FOCAL®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을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할 방침이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는 “뉴 푸조 5008 GT는 푸조가 프리미엄 업 마켓을 공략하기 위해 고급 소재와 첨단 기능을 집약해 만든 플래그십 SUV”라며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은 물론, 동급 최고 수준의 높은 연비와 적재공간 등 푸조 5008 SUV만의 매력과 가치를 더 많은 국내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 푸조 5008 GT는 공도에서의 퍼포먼스에 최적화된 19인치 휠 트림과 5 가지 주행 모드를 지원하는 어드밴스드 그립컨트롤(Advanced Grip Control) 및 18인치 휠이 조화를 이룬 모델까지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모두 5390만 원이다. (VAT 포함)

r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