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유일무이’ 투자 기회 온다! 국내 최대 테마파크 ‘울산 뽀로로, 타요 호텔 & 리조트’ 분양
‘울산 뽀로로, 타요 호텔 & 리조트’ 조감도

- 울산 강동관광단지 내 국내 최대 규모 ‘뽀로로 & 타요’ 테마파크 조성
- 각종 혜택 제공하는 ‘수익형 호텔’ ∙ 차별화된 ‘상업시설’ 등 눈길

국내 대표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뽀로로’와 ‘타요’를 주제로 한 차별화된 국내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울산 북구 강동권 도시개발사업지구 내(강동관광단지)에서는 추진 중인 국내 최대규모의 ‘울산 뽀로로, 타요 호텔 & 리조트’ 를 분양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뽀로로와 타요는 유튜브에서만 각각 누적 조회수 22억 뷰와 15억 뷰를 기록하는 등, 키즈 콘텐츠의 최강자로 꼽힌다. 특히, 뽀로로는 국내 캐릭터 인지도 조사에서 최근 ‘3년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 명실상부 국내 최고 인기 캐릭터다.

2020년 개장을 목표로 호텔과 리조트, 레지던스 등 숙박시설 3개동 및 실내외 테마파크, 워터파크, 테마공원 등이 조성된다. 대표 인기 캐릭터를 주제로 한 대규모 테마파크 설립으로 울산에 한국판 디즈니랜드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뽀로로를 컨셉으로 한 ‘워터파크’가 조성되며, 실내 ∙ 외 공간으로 구성돼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실내 ∙ 외 뽀로로 ‘테마파크’는 뽀로로 캐릭터를 실제로 구현해 친밀감을 높였으며, 포토존 및 놀이공간으로 꾸며진다. 또, 에버랜드 조경팀이 개발에 참여하는 뽀로로 ‘숲 속 마을’은 아이들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울산 북구 강동권 도시개발사업지구 내(강동관광단지)에 조성되는 ‘울산 뽀로로, 타요 호텔 & 리조트’ 는 지하 3층~지상 39층 규모의 호텔 ∙ 리조트형 호텔 ∙ 레지던스와 워터파크 ∙ 테마파크로 구성된다. 전체 부지는 8만 7,463㎡이며, 호텔 748실, 리조트 120실, 레지던스 148실의 총 1,016실로 구성된다.

사업지가 위치한 울산시 북구 강동관광단지는 해안과 산악이 조화된 해양복합관광단지이기 때문에 폭 넓은 관광수요가 예상된다. 특히 울산시가 ‘울산 방문의 해’ 사업을 추진하면서 관광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만큼 ‘울산 뽀로로, 타요 호텔 & 리조트’는 울산시의 대표적인 관광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울산IC에서 사업지까지 약 40분 대에 이동할 수 있어, 부산 ∙ 포항 ∙ 경주 등 경북권 주요도시에서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다. 또 울산공항이 자동차로 약 18분 거리 위치해, 전국적인 이동도 용이하다.

투자자들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도 눈길을 끈다. 수익형 호텔의 경우 최저 확정 수익률 6%와 5년 후 환매를 보장하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까지 제공한다. 또 전체 상품계약자들에게는 부대시설을 3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카드도 발급할 예정이다.

홍보관은 울산 북구 산하중앙2로 150에 위치해 있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