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필립스라이팅, 스마트홈 필수품 휴 3.0 & 모션센서 출시
- 보다 정교한 초록색 빛을 구현하며 풍부해진 색 표현력과 빨라진 반응속도를 갖춘 휴 3.0

[헤럴드경제=홍석희 기자] 조명업계 글로벌 선도기업 ㈜필립스라이팅코리아가 스마트조명 ‘휴(hue) 3.0’과 동작 감지센서 ‘휴 모션센서(hue Motion Sensor)’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휴(hue) 3.0’은 스마트 기기와 연동해 1600만 가지 색상과 다양한 레벨의 조도 조절을 원격으로 할 수 있는 스마트조명 휴(hue)의 최신 버전이다. 이 제품은 더욱 풍부하고 세밀한 색상 표현이 가능하다. 기존 버전인 휴(hue) 2.0에 비해 더 넓은 RGB 색상 영역을 사용해 보다 정확하게 원하는 색을 구현하며, 특히 초록 색상의 빛 구현이 더욱 정교해지고 풍성해진 것이 특징이다.


또 색상 변경 시 보다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등 한층 빨라진 반응 속도를 자랑한다. 네트워크 연결을 위한 전용 브릿지(Bridge)는 휴(hue) 2.0브릿지를 동일하게 사용하며, 전구의 소켓 크기나 소비 전력, 최대 밝기 등은 이전 버전과 동일하다.

‘휴 모션센서(hue Motion Sensor)’도 출시된다. 휴(hue)와 연동 시 스마트 디바이스나 스위치를 매번 사용하지 않고도 사용자의 위치와 동작 그리고 일상의 빛을 감지해, 자동 점소등 및 조명 설정이 가능해 보다 자동화된 스마트홈을 경험할 수 있다.

휴 모션센서는 최대 5m 이내의 움직임을 인식하며, 시간대 별 조명 설정, 시간 및 상황에 따른 적절한 조명 환경을 제공하고 사용자의 편의성과 효율적 에너지 관리를 돕는다. 시간대 별 조명 설정도 가능해 낮에는 활동을 위한 밝은 빛, 저녁에는 낮은 조도의 편안한 빛, 한밤 중 이동 시에는 가이드 조명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h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