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고등학생들 사이 필수 앱으로 떠오른 ‘김급식’
급식정보 비롯해 학사일정, 시간표, 디데이 등 편의기능 제공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서비스 중인 고등학생 전용 급식 정보 애플리케이션 ‘김급식’이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예비 고등학생과 재학생들 사이에서 필수 앱으로 자리잡고 있다.

‘김급식’은 급식 정보 뿐만 아니라 학사일정 외 시간표, 디데이, 메모 등 고등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편의 기능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2012년 론칭한 ‘김급식’은 전국 고등학교의 99.7%의 급식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누적 다운로드 건수 340만건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2016년 리뉴얼을 통해 고등학생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하면서 고등학생 필수 종합 플랫폼으로 도약한 ‘김급식’은 10대들의 주된 관심사인 연예인, 패션, 뷰티, 입시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실시간 채널과 다양한 커뮤니티 게시판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를 나눌 수 있는 공간까지 제공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김급식 관계자는 “고등학생 전문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인 만큼, 고등학생들만을 위한 정보를 직접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국내 주요 언론사 및 주제별 전문 매체들과 제휴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더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매체들과 추가 제휴 작업을 진행 중”이라 밝혔다.

더불어 김급식 앱 내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제공하는 포인트는 SHOP 메뉴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데에 사용할 수 있어 ‘김급식’ 앱을 이용하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김급식 관계자는 “대부분의 고등학생이 사용하는만큼 보다 유익한 정보 전달을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편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