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티비스톰, 인도네시아 ‘트랜스비젼’과 위성서비스플랫폼 공급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입지 확보와 성장에 도움 기대

㈜티비스톰은 지난 1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위성방송사인 ‘트랜스비젼’과 위성 하이브리드 서비스 공급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티비스톰은 방송통신 융합서비스를 위한 S/W 플랫폼(미들웨어)을 개발, 공급하는 회사다. 국내 SK브로드밴드 및 LGU플러스, 스카이라이프 등 위성방송사 및 해외 인도네시아 링크넷을 통해 셋톱박스 미들웨어 플랫폼 및 각종 서비스를 공급해온 바 있다.

트랜스비젼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위성방송 사업자(CT 그룹 계열사)이다. 현재 CNN, CNN Indonesia, NatGeo(FOX 네트워크 그룹), NBC Universal, Disney, SBS(대한민국), HBO, CINEMAX HD, FOX Movies/Sports, Crime & Investigation, Golf, US PGA 등 다양한 방송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며 많은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티비스톰과 손잡고 위성 하이브리드 서비스를 전개할 예정이다.

㈜티비스톰 장호연 대표이사는 “장기적인 전략적 파트너로서 트랜스비젼이 미래 인도네시아 최고의 방송 미디어 사업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티비스톰이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입지를 확보하고, 성장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트랜스비젼 CEO Hengkie Liwanto는 “인도네시아 가입자들에게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티비스톰과 비젼을 공유하기로 했다”며 “트랜스비젼의 스마트 홈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는 24개 도시의 200만 이상의 가입자와 많은 인도네시아 가정에 활력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