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일기획, 英 디지털 마케팅社 ‘아톰42’ 인수
검색엔진·SNS 마케팅 솔루션강자

제일기획은 자회사 ‘아이리스(Iris)’가 영국의 디지털 마케팅 회사 ‘아톰42(Atom42)’를 인수했다고 21일 밝혔다.

아톰42는 2007년 영국 런던에서 설립된 디지털 마케팅 전문 회사로 특히 검색 마케팅, 디지털 콘텐츠 전략 등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고 있다. 제일기획은 이번 인수를 통해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아톰42는 아이리스와 함께 BMW미니, 쉘, 도미노피자 등의 디지털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며 자사의 특화 솔루션을 활용해 디지털 마케팅의 효과적 방향과 최적의 결과를 보여주며 주목받은 회사다.

아톰42는 NAH(보험), 매치닷컴(Match.comㆍ온라인 매칭 서비스), 드링크어웨어(Drinkawareㆍ자선단체) 등 다양한 업종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2015년부터 진행해온 영국 피트니스 기업 ‘프리미어 글로벌(Premier Global)’ 프로젝트의 경우, 온라인 언급 횟수를 약 130% 증가시키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아톰42는 특히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 상거래 전후에 활용되는 구글, 페이스북, 유튜브 등 검색 엔진과 SNS 등에서의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과 방향을 제시해 최적의 비용으로 최고의 효과를 내게하는 데 강점을 지니고 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이번 아톰 인수로 아이리스(전략, 크리에이티브, 리테일 등), 파운디드(FoundedㆍB2B 마케팅), PSL(가격 전략 컨설팅) 등 앞서 인수한 기업들과의 시너지를 통해 디지털 캠페인의 실행부터 효과 측정을 아우르는 통합된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정순식 기자/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