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MBC ‘시선집중’ 새 마이크 쥔 변창립, 누구인가
[헤럴드경제=이슈섹션] MBC 라디오 표준FM(95.9㎒) 간판 시사프로그램인 ‘시선집중’의 새 진행자로 이 방송국의 변창립 아나운서가 나선다.

변창립 아나운서는 1984년 MBC 아나운서로 입사한 이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맡았다. 특히 TV속의 TV를 오랜기간 진행하면서 많은 시청자들에게 익숙한 아나운서 중 한 명이다.

MBC 라디오국 등에 따르면, 최근 하차한 신동호 아나운서국장의 후임으로 변창립 아나운서가 오는 20일부터 정상화하는 ‘시선집중’을 임시로 진행한다.

이에 관해 아나운서국 비상대책위원회 김상호 위원장은 언론과 인터뷰에서 “부당 전보자인 변 아나운서가 다른 프로그램도 아닌, 신 국장이 진행하던 ‘시선집중’을 진행하게 된 것은 상징적인 사건이다”고 반겼다.

2008년에는 대한민국 아나운서대상 라디오 진행상을 받은 바 있다. 당시 변 아나운서는 시상을 맡은 손석희 당시 성신여대 교수에게 “손 교수가 계속 아나운서로 계셨다면 (제가) 이 자리에 설 수 없었을 것”이라고 말해 웃음을 유발했다.

한편 지난 13일 김장겸 전 사장이 해임되면서 MBC 노조는 15일 총파업을 중단했고, 부당 전보된 변 아나운서 등 아나운서 11명도 노조 방침에 따라 아나운서국으로 복귀했다.
onlineen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