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항지진 발언 류여해 “의도 왜곡…가짜뉴스 대응할 것”
[헤럴드경제] 류여해(44)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지난 15일 오후 발생한 경북 포항 지진과 관련한 발언 논란의 곡해를 지적하며 엄중 대응을 예고했다.

류 최고위원은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가 열린 17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오늘 최고위원 발언을 왜곡해 정치적으로 악용하거나 저를 비난하는 분들이 많다”면서 “제가 마치 포항지진을 ‘천벌을 받는다는 것으로 표현한 것처럼 왜곡해 포항주민의 민심을 자극하고 왜곡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당 내부에 마치 제가 그런 발을 했기 때문에 포항주민이 분노한다며 저에게 해명과 사과를 요구하는 분도 있다”며 “제가 그런 말을 했다는 것은 가짜뉴스의 전형이고, 당내 일부 인사까지 영향을 받는 것을 보면서 참으로 안타깝다”고 덧붙였다.

[출처=류여해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페이스북]

[출처=류여해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페이스북]

류 최고위원은 “저희 친척들도 (포항에) 살고 계시는데 마음 졸이며 여진을 걱정한다”면서 “제 발언을 왜곡해 악용하려는 잘못된 행태에 대해 단호히 대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류 최고위원은 문재인 정부에 대한 비판적 어조를 이어왔다. 문재인 정부 출범 100일을 맞았을 때도 그는 YTN 라디오에 출연해 “100점 만점에 20점도 안 된다”며 “하필 미사일 쏠 때 휴가를 두 번이나 가셨는지 의문이다. 북한에 대한 사랑이, 이상하게 구애하는 모습이 보였다”고 의혹을 언급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