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새만금 인접, 군산국가산업단지 내 아파트 ‘군산더베스트’ 공급

전라북도 군산시 오식도동 806-2번지 일대에 위치하는 ‘군산 더 베스트’가 공급을 앞두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17층 8개동 규모로 지어지며 전용면적 64㎡ 419세대, 84㎡ 131세대 총 550세대로 구성된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일조권을 확보하며 세대 간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기 위해 넉넉한 동간 거리를 제공한다.

‘군산더베스트’ 단지 내에는 휘트니스 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어린이집, 노인정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되며, 입주민의 휴식을 위한 중앙공원도 조성된다.

인근으로 새만금초, 전북대 새만금캠퍼스, 군산대 새만금캠퍼스가 위치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단지가 들어서는 오식도동 택지지구 내에 초·중·고교 등 교육 인프라가 신설될 예정으로 교육여건 개선이 전망된다.

주변 생활환경으로 군산시청, 군산의료원, 영화관, 마트 등 생활편의 시설을 비롯해 국립생태원, 금강하굿둑, 금강철새 조망대 등 관광지가 차량 30분 이내 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교통 환경으로 단지와 인접한 21번 국도를 이용하기 수월하다. 이 도로를 이용하면 군산 중심지인 나운동, 수송동으로 20분대면 도달 가능하다. 군산IC와 군산역 등 광역교통망도 차량 30분대 거리로 이용할 수 있다.

교통여건 개선 사항으로 새만금 개발에 따라 개통될 새만금-전주 고속도로가 올해 말 착공을 목표로 실시설계 중이다. 이 도로의 새만금-서김제 구간은 우선 개통이 예정되어 있다.

단지에서 약 3km 거리에는 문재인 정부가 환황해 경제 거점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새만금 개발지가 위치하고 있다. 향후 새만금 개발이 완료되면 약 75만 여명의 인구가 유입될 것으로 전망된다.

계약금 10%, 중도금 60% 무이자로 공급받을 수 있는 ‘군산더베스트’ 홍보관은 군산시 수송동에 마련된다.

11월 10일 조합원을 모집하는 이 아파트는 토지확보를 완료한 상태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