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靑 ‘트럼프 케이크’ 일반에 곧 판매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청와대 국빈만찬에서 선보인 일명 ‘트럼프 케이크’가 조만간 일반에도 판매될 것으로 보인다.

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만찬 테이블에 오른 초콜릿 케이크를 만든 ‘한스케익’ 관계자는 전화통화에서 “청와대 만찬에서 선보인 메뉴는 현재 시중에 없는 메뉴지만 앞으로 일반 고객들도 만나볼 수 있게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7일 청와대 국빈만찬장에서 선보인 한스케익이 특별 제작판 일명 ‘트러프 케이크’가 조만간 일반에도 판매될 예정이다. [사진=청와대 제공]

지난 7일 저녁 청와대 만찬에서는 산딸기 바닐라 소스를 곁들인 트리플 초콜릿케이크와 감을 올린 수정과 그라니타가 디저트로 올랐다. 초콜릿 케이크와 수정과를 얼려 만든 그라니타(과일, 설탕, 와인 등의 혼합물을얼려 만든 이탈리아식 디저트)가 조화를 이룬 메뉴다. 이날 제공된 케이크는 청와대가 순수 국내 중소기업인 한스케익에 특별 주문해만들었다는 후문.

청와대로부터 특별 케이크 제작 주문을 받은 한스케익 오너셰프 한성훈 대표가 만찬 당일인 7일 청와대로 직접 들어가 디저트 메뉴 제작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스케익은 해당 케이크를 일반 소비자에게도 선보일 수 있도록 메뉴화하고 청와대 만찬이나 트럼프 방한을 상기시킬 수 있는 적절한 이름을 붙여 매장에서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한스케익은 서울, 인천, 경기 지역에 23개 매장을 두고 있다. 정자, 압구정 등 직영점 6곳과 가맹점 17곳을 운영 중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