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7헤럴드디자인포럼] 성정기 데이라이트 디자이너 “디자인은 ‘나누다’라는 행동언어에 주목해야”
성정기 데이라이트(Daylight) 디자이너는 7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진행된 ‘헤럴드디자인포럼 2017’에서 ‘디자인으로 만드는 더 큰 세상’이란 주제의 강연에서 “디자인을 바라볼 때 ‘아름답네, 예쁘네’라고 하지 않고 ‘행동언어’ 바라보게 되면 새로운 시각으로 디자인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자신의 강연을 ‘사랑이야기’로 풀어나갔다. 그는 듣고, 만지는 등 사랑에서 생기는 다양한 행동 언어 중에서도 ‘나누다’란 키워드에 주목했다.

성정기가 말하는 나눔은 특정한 누군가를 위한 것이 아닌 보편적인 디자인이라는 그의 철학과도 맞닿아 있다. 그 예가 바로 엽서형태의 펜인 ‘유니세프 프렌즈’다. 

성정기 데이라이트 디자이너가 ‘헤럴드디자인포럼 2017’에서 ‘디자인으로 만드는 더 큰 세상’이란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이상섭 기자/babtong@]

성정기는 “사하라 사막을 여행하면서 만난 아이들이 뭔가 달라는 메시지를 보냈다. 말이 안 통하니 뭘 줘야할 지 몰랐는데 그들이 집은 것은 연필 한 자루였다”며 “엽서 형태의 펜은 펜이 절실히 필요한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내가 하는 디자인이 올바른 디자인인에 대한 고민의 결과”라고 했다.

성정기는 “결국 관심에서 나오는 키워드들, 기존에는 사용하지 않았던 행동언어가 키워드가 되면 좀 더 제품들이 사람과 자연에 더 가깝게 된다고 생각하고 있다”며 “디자인은 나와 멀리 떨어진 것이 아니라 나와 밀접하게 맞닿아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손미정 기자/balme@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