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손흥민 빠진 토트넘, 레알 마드리드 꺾고 16강 ‘센터링’
UEFA 챔피언언스리그 조별리그

토트넘(잉글랜드)이 레알 마드리드(스페인)를 완파하는 파란을 연출했다.

토트넘은 2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2018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H조 5차전, ’디펜딩 챔피언‘ 레알 마드리드와의 홈경기에서 3-1로 대승을 거두고 16강에 안착했다.

이 영광의 자리, 홈 관중의 시선이 집중된 경기에 손흥민이 빠져 아쉬움을 남겼다.


토트넘은 이날 승리로 4승 1무 승점 13으로 2위 레알 마드리드(2승 1무 2패 승점7)를 크게 따돌렸다. 토트넘은 남은 경기 결과와 상관없이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이날 토트넘은 원톱으로 해리 케인, 섀도 스트라이커로 델리 알리가 나섰고, 미드필더 라인은 벤 데이비스, 해리 윙크스, 에릭 다이어, 크리스티안 에릭센, 키런 트리피어가 출전했다.

토트넘은 중원 싸움에서 우위를 지키고, 해리 케인과 델리 알리의 EPL 최고 공격조합이 레알 마드리드의 수비진을 헤집고 다녔기에, 경기 주도권을 장악했다.

첫 골은 전반 27분에 나왔다. 델리 알리가 트리피어의 오른쪽 크로스를 골문 앞에서 쇄도하면서 오른발로 밀어 넣어 천금 같은 첫 골을 뽑아냈다.

후반 11분 델리 알리가 두 번째 골을 넣었다. 역습으로 상대 수비진을 침투해 오른발 슛을 때려 수비수를 스치면서 골망을 갈랐다. 후반 20분 에릭센의 세번째 골도 델리알리-헤리케인과의 합작 역습으로 완성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후반 35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문전 혼전 상황에서 만회 골을 뽑았지만, 경기를 뒤집기에는 무리였다.

함영훈 기자/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