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 ‘K스마일’, 일본 ‘오모테나시’와 만나다
미소국가대표 등 한일 청년 친절문화 교류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외국인 손님 응대 노하우를 주제로 한 한국과 일본의 ‘젊은 교류’가 눈길을 끈다.

재단법인 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일본 니가타현(현지사 요네야마 류이치)과 24~25일 친절문화 교류행사를 가졌다.

이번 교류행사는 한국방문위원회와 일본 니가타현이 지난 7월 28일 체결한 K스마일 캠페인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2020 도쿄하계올림픽을 앞두고 양국의 관광 콘텐츠 및 친절문화를 서로 가르쳐 주고 배우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의 대학생 미소국가대표와 일본 국제 외국어 관광 항공 전문학교 학생들이 젊은이 다운 친절 노하우 교류활동을 마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의 친절문화를 알리기 위해 선발된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들은 유타가미 온천의 호텔에서의 환대문화(오모테나시) 시연 및 실습, 니가타현 요네야마 류이치 현지사 및 마스다 히로시 관광분야 부지사 환담, 현내 관광 명소 방문 등 양질의 콘텐츠 및 친절 서비스 등을 체험했다.

특히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들은 일본내 여행 관광 전문 분야를 공부하는 국제 외국어 관광 항공 전문학교 학생들과의 만나 젊은이 다운 아이디어를 교환했다.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정지수씨는 “친절문화에 있어 각 나라별 특징이 있지만, 웃는 모습은 역시 만국 공통”이라며, “이번에 얻은 자양분으로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