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탁월한 전문지식과 풍부한 노하우, 척추·관절 건강 지키는 교정운동 전문센터

[헤럴드 경제]최근 허리와 무릎, 목, 관절 등에 통증을 느끼는 ‘근골격계 질환’의 발생률이 급격히 올라가고 있다. 특히, 근골격계 질환은 꾸준한 관리와 근본적인 원인 해결 없이는 완치가 불가능해 현대인들의 고질적인 문제가 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신체불균형을 바로잡는 것과 동시에, 과학적·체계적인 운동방법을 제시함으로써 빠른 회복과 재활을 돕는 ‘천안 우리들척추운동센터’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015년 설립된 ‘세종 우리들척추운동센터’에 이어, 2016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개원한 ‘천안 우리들척추운동센터’는 척추 및 관절치료 전문병원인 ‘우리들병원’에서 오랜 기간 축적해 온 연구 데이터와 첨단 장비,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근골격계 질환의 극복을 위한 과학적이고 세심한 처방을 제공해왔다. 먼저 ‘체형분석장비’와 ‘보행검진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척추측만, 골반 뒤틀림 등의 신체불균형 상태와 보행 시 체중심 이동, 골반회전각도, 관절 가동범위 등의 근골격 부정렬을 실시간으로 분석한다. 이렇게 수집된 데이터는 고객 개개인의 신체 상태에 알맞은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수립하는 데에 활용된다. 

특히, ‘서울 우리들병원’에서 국내 최초로 도입한 운동법인 ‘자이로토닉(Gyrotonic)’은 자연스런 원형, 나선형, 파동형의 동작과 그에 상응되는 호흡법을 동시에 사용함으로써 척추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박정호 원장은 “자이로토닉은 대상자의 신체 상태에 따라 파생되는 동작이 수백여 가지에 이르기 때문에 경험에서 나오는 노하우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저희는 그간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고객 각자의 신체 상태에 맞춘 최고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그 외에도 센터에서는 슬링, 기구필라테스, 유럽식 노르드 운동장비 등을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건양대학교 스포츠의학과, ㈜우리들척추건강(우리들병원), WE휘트니스와의 협약도 체결하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이곳에서는 ‘무동력 트레드밀’, ‘코어엑스’ 등 국내에서는 쉽게 찾아보기 힘든 첨단 설비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무동력 트레드밀은 사용자 움직임에 맞춰 구동되는 맞춤형 운동기구로써 신체의 균형을 잡아주는 ‘심부 안정화 근육’들을 자극하여 운동 기능향상을 도와주며, 코어엑스는 복횡근, 다열근, 척추기립근, 횡경막 등의 코어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트위스트 운동기구로 부담 없는 동작에도 상당한 운동량을 제공한다. 

박 원장은 “신체 각 부분의 근육을 골고루 발달시키는 일은 몸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체형교정의 효과를 오래 지속시키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이에 스포츠 재활이 필요한 프로골퍼나 축구 및 볼링 선수 외에도 성장기에 척추측만증으로 고통 받는 청소년들, 허리와 목, 무릎 통증으로 고생하는 많은 분들이 저희 센터를 찾고 있으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매달 ‘세종 우리들척추운동센터’와 네트워트로 연결된 화상컨퍼런스 및 외부교육을 통해 전문 인력 양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는 ‘천안 우리들척추운동센터’. 현대인의 건강과 통증 없는 원만한 사회생활을 돕고자 노력하는 이들의 땀방울이 값진 결실을 맺을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

정명우 기자/ andyjung7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