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천대 이후근 교수, 정부 공모과제 선정 연구비 120억원 수주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가천대학교 이후근 약학대학 교수가 경찰청,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총 5개 부처가 진행하는 국가 연구개발사업에서 연구비 120억원 수주에 성공했다.

사업명은 ‘국민위해인자에 대응한 기체분자식별ㆍ분석기술 개발 사업’이며, 과제명은 ‘테러ㆍ재난 시 유해가스포집 분석시스템 개발 및 통합프로세스운영시스템 구축’이다. 


연구총괄책임자인 이 교수는 7년간 120억원(정부출연금 95억원, 기업체부담금 25억원)을 지원 받아 테러 및 재난, 범죄 등 위해 기체에 대응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테러 및 재난, 범죄 등 현장ㆍ상황별 위해 기체에 대비하기 위한 첨단 공공 인프라 구축으로 안전사회를 실현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 교수는 기체분석센서, 기체 포집기술, 휴대용 및 이동형 장치기술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후근 교수는 “최근 가습기 살균제 사태, 생리대 파동 등 화학 물질로 인해 우리 사회가 많은 혼란과 고통을 떠안고 있다”며 “앞으로 화학물질로 인한 사회적 혼란을 줄일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 연구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교수는 지난 2008년부터 가천대 교수로 재직 중이며 주 연구 분야는 ‘질량 분석학 및 생물정보학을 이용한 질환 생체지표 발굴 연구’이다.

이와 관련, 25년 이상의 경험을 쌓고 있으며 관련 SCI논문 80여 편을 발표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