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도권매립관리공사, 대한민국 지식대상 행안부장관상 수상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이하 SL공사)는 행정안전부 주관ㆍ심사하는 ‘2017 제6회 대한민국 지식대상 우수기관(행안부 장관상)’으로 선정됐다.

이번 시상식은 세계지식포럼 마지막 날인 19일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환경부를 포함한 행정기관 13개와 7개의 공공기관·민간기업 등 선정된 우수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SL공사는 이번 평가에서 그간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설 간 에너지연계ㆍ원가절감 등 지식행정과 다가오는 신성장ㆍ4차산업 혁명을 대비, 다양한 시스템 등을 구축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SL공사는 지식행정 분야로 ▷소통을 통한 협업 ▷에너지네트워크 구축 ▷습득지식의 대외보급(드림파크 자원순환포럼) ▷직원간 협업포인트(Co-Point) 제공 ▷자유학기제(SL드림스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신성장ㆍ4차산업 혁명을 대비, ▷태양광발전(250MW) ▷드론을 활용한 부지ㆍ식생유지 관리 ▷모바일앱 악취감시시스템 ▷지식(ICT)기반 하역현장 관리시스템 등을 추진했다.

SL공사 이재현<사진 왼쪽> 사장은 “공사의 협업문화는 조직원의 일상적인 업무에 자연스럽게 적용되는 하나의 조직문화로 정착됐다“며 ”앞으로 협업중심의 지식경영을 더욱 발전시켜 ‘소통‧배려‧화합으로 하나되는 문화’를 열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17 대한민국 지식대상 우수사례집은 전국 공공기관 및 대학, 관련단체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지식대상은 행정기관, 공공ㆍ민간기업을 대상으로 지식행정ㆍ경영 문화 확산과 우수사례 발굴을 위해 매년 행정안전부 등에서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지식대상이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