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의료계 이모저모]
한국보건의료연구원-대한영상의학회 공동 연구 ‘근거기반 임상영상 가이드라인 공개 발표회 개최’=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영성, 이하 NECA)은 대한영상의학회(회장 김승협)와 근거기반 임상영상 가이드라인 연구의 공개 발표회를 오는 24일(화) 서울성모병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한국보건의료연구원과 대한영상의학회가 공동 연구, 개발한 임상영상 가이드라인 내용을 발표하고, 권고문 합의 및 권고등급결정 등 최종안 도출을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외부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진행된다. NECA가 수행하는 근거기반 임상영상 가이드라인 연구는 의료피폭에 대한 안전 관리를 위해 불필요한 방사선 노출을 줄이고, 영상진단 검사의 적절한 시행을 위해 한국형 가이드라인을 개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한독, 제48회 한독학술대상 수상자로 서울대 약학대학 이봉진 교수 선정=한독(회장 김영진)과 대한약학회(회장 문애리)가 공동 제정한 제48회 ‘한독학술대상’ 수상자로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이봉진 교수가 선정됐다.

‘한독학술대상’은 약학 분야의 연구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상으로 뛰어난 연구 성과를 통해 약학 발전에 이바지한 연구자에게 수여된다. 1970년 약학학술상을 제정한 이래 올해로 48회째를 맞았다. 이봉진 교수는 병원성 박테리아에서 유래한 핵산관련 단백질 연구로 박테리아의 유전자 조절 기전 규명 등에 뛰어난 성과를 냈다. 건강의학팀/ikson@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