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영학, 아내 투신 직전 CCTV 영상 공개…의혹 투성이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어금니 아빠’ 이영학(35 ·구속)의 아내 최모씨가 사망한 당일 이영학의 모습이 담긴 폐쇄회로(CC)TV 내용이 공개됐다.

17일 TV조선은 지난달 6일 숨진 이영학의 아내 최씨의 투신 직전 CCTV 영상에 대해 보도했다.

매체가 공개한 CCTV에 따르면 이영학의 부인 최모씨는 숨지기 1시간 20분 전인 지난달 5일 밤 집을 나선다. 잠시 뒤 손에 무언가를 들고 집으로 들어간다. 

[사진=TV조선 방송 화면]

최씨는 집을 나와 1분 거리에 있는 슈퍼에 갔다. 최씨의 마지막 행적이다. 최씨가 구입한 물건은 우유와 담배, 탄산 음료 세 가지였다.

불과 한 시간 뒤 투신할 사람의 행동으로 보기엔 납득이 안 가는 대목이다.

가게 주인 “얼굴이 어둡거나 그런 표정을 볼 수 없었다. 그러니까 더 황당하다”고 매체에 전했다.

이영학은 또 부인의 투신 직후 모여든 사람들에게 묻지도 않은 투신 이유를 설명하기도 했다.

가게 주인은 “성폭행당해서 그렇다(자살)고 하더라고. 얘기했다”고 밝혔다고 당시의 상황을 전했다.

이영학은 또 경찰에 낸 탄원서에 의붓아버지의 성폭행으로 임신 가능성이 높다는 의사소견을 듣고 부인이 자살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최씨의 부검 결과 임신은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최씨의 이마엔 투신과 무관한 상처까지 나 있었다.

경찰은 이영학이 부인의 자살을 사실상 방조했거나 부추겼을 가능성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