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서대 창업지원단 ‘필름 & 미디어 스타트업 크라우드펀딩쇼’ 개최
[헤럴드경제(부산)=윤정희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을 수행중인 동서대 창업지원단은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중 ‘필름 & 미디어 스타트업 크라우드펀딩쇼(Film & Media Start-up CrowdFunding Show)’를 오는 20일 동서대 해운대 센텀캠퍼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및 동서대가 공동주최, 부산국제영화제가 후원하며, 문화 및 영상기반 콘텐츠 영역에서의 크라우드 펀딩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된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쇼는 와디즈㈜ 이지수 프로, ‘피의 연대기‘ 김보람 감독, ‘길‘의 정인봉 감독 그리고 한국영화아카데미 김태균 책임교수가 콘텐츠 크라우드 펀딩 활용전략을 주제로 강연 및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콘텐츠 크라우드 펀딩 데모데이로 당일 행사가 마무리 된다.

이날은 특히 IR형식의 모의 크라우드 펀딩이 진행된다. 참관객들 모두에게 가상화페 100만원을 지급하고 발표자 3팀에 영상을 시청한 뒤 각자 보유금액 내 자유 분산투자를 통해 펀딩 결과를 집계해 시상한다. 이는 영상기반 콘텐츠 영역에서의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전문가의 정보공유를 통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활용한 콘텐츠 투자에 대한 진입장벽에 완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동서대 한경호 창업지원단장은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한 단계별 과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임권택영화영상예술대학 학생들이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발한 창업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cgn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