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세계로TV 김원기 대표, 베트남·인도네시아·중국 등 아시아 신흥국 시장을 주목하다

[헤럴드 경제]지난 15일, 서울 그랜드 워커힐 호텔 컨벤션홀에서 세계로TV 김원기 대표의 명품 강연회가 약 한 달 만에 개최됐다. 작년 봄부터 전국에서 무료 강연회를 개최하며 개미투자자들에게 알기 쉬우면서도 속 시원한 신가치투자법을 제시해왔던 김원기 대표는 기나긴 추석 휴장 이후, 다시 한 번 청중들과 만나며 해외시장 투자 및 글로벌 기업의 성장성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원기 대표(상하이 증권거래소에서)

특히, 김원기 대표는 지난 여름 베트남을 직접 방문하며 현지 3대 증권사로 손꼽히는 SSI 대표와의 만남을 통해 10월말 베트남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포럼에 국내 주식투자가로서 유일하게 초청되는 성과를 얻었다. 김 대표는 이 날 강연회에서 "베트남은 1인당 GDP가 약 2,000달러 선으로 미국이나 일본, 중국 등과 비교해서는 개발의 수준이 낮지만 최근 소득 증가와 함께 인구 확대 등으로 소비재 및 금융시장이 두드러진 성장을 보이고 있는 것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또한 전체 인구가 1억 명에 달하면서도 전체 평균연령이 30대 정도로 낮은 편이라는 것 또한 베트남의 무궁무진한 미래를 점쳐볼 수 있는 대목이다”라고 밝히며 기대감을 표했다. 

또한 김 대표는 베트남에 이어 인도네시아 현지 증권사와 미팅을 갖고 현지 생활경제를 이끄는 여러 기업들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 대표는 “인도네시아는 서비스 산업이 약 1/3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뒤를 제조업이 따라가고 있다. 향후 제조업의 비중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내수 경기 활성화에 따라 더욱 큰 규모의 성장 가능성이 있다. 특히 2019년 차기 대통령 선거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직접적인 정책 지원을 통해 '포스트 차이나'로 발돋움할 여지가 충분하다”라고 강조했다.

뒤이어 김 대표는 미국의 뒤를 이어 세계 제2의 경제대국으로 발돋움한 중국 현지 금융시장을 탐방했다. 그 동안 강연회를 통해 중국 시장을 주목해야 함을 역설해왔던 김 대표인 만큼 이번 중국 방문이 갖는 성과는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김 대표는 이번 중국 방문에서 중국 금융의 중심지인 상해 지역을 방문해 세계로 뻗어나가는 중국 금융시장의 저력을 다시 한 번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경제 대전환시기를 맞은 중국은 최근 기업 실적 개선 등의 호조에 힘입어 뚜렷한 경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상해는 중국의 최첨단 금융시장을 전망해볼 수 있는 곳으로, 김 대표는 이번 중국 방문을 통해 향후 중국이 나아갈 방향을 짐작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 소감을 남겼다.

한편, 이 날 강연회에선 '사랑은 창밖에 빗물같아요', '사랑은 차가운 유혹' 등의 히트곡으로 유명한 가수 양수경이 초청되어 무대에 올라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정명우 기자/ andyjung7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