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7 코스닥·코넥스 취업박람회-김재철 코스닥협회 회장]“얼어붙은 고용시장 녹이는 촉매제 될 것”
“취업박람회는 비용부담으로 고용규모 확대에 망설이던 기업들과 중소업계에 선입견을 갖고 있던 구직자 양측이 서로의 오해를 풀고 얼어붙은 고용시장을 녹이는 촉매제로 작용합니다”

김재철<사진> 코스닥협회 회장은 13일까지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스닥ㆍ코넥스 상장기업 취업박람회’의 의의를 이같이 설명했다.

그는 “반도체업계의 한 코스닥기업은 연말 상여금이 1000%에 달할 정도로 대기업 못지 않은 대우와 복지를 자랑하는 등 알짜기업들이 많이 있다”면서 “특히 중소기업에는 자기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업무가 많은데다, 한 분야 업무만 경험하기보다는 ‘멀티 플레이어’ 역할을 소화하면서 다양한 역량을 쌓고 자신에게 맡는 업무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들은 취업박람회를 통해 이같은 강점을 구직자들에게 적극 홍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면접통과까지 패스트트랙(Fast track)으로 채용비용을 줄이는 효과도 있을 것”이라면서 “박람회에 참여한 구직자들은 이력서를 접수하는 수준을 넘어 인사담당자의 1차 면접을 통과하고 바로 최종면접 권한을 부여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 회장은 향후 코스닥 상장사를 늘려 채용규모를 확대하겠다는 의지도 내비쳤다.

그는 “물론 거래소의 역할이 크지만 코스닥협회도 심사규제를 완화하기 위한 제안을 지속하는 등 코스닥 문호 개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호 기자/youkno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