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관광대 관광경영과, “일본 취업도 자신 있다”

한국관광대학교(총장 김성이) 관광경영과 12학번 김환봉 학생의 취업 성공이야기가 화제다.

2016년 2월에 한국관광대학교 관광경영과를 졸업한 김환봉 학생은 한국관광대와 자매결연을 맺은 일본 오카야마상과대학교에서 2년간의 유학생활을 마치고, 우수한 성적으로 2018년 2월 졸업을 앞두고 있으며, 내년 4월 일본 현지 광고 계열사에 취업 예정이다.

김환봉 학생은 현재 오카야마상과대학교 학생들과 현장실무 기초교육과정(AOC: Aptitude Oriented Course)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재학 시절 AOC 프로그램에 참여했었지만 이번에는 일본 학생들 대상으로 하는 AOC에서 통역을 하며 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에 도움을 주고 있다.

김환봉 학생은 일본 자매 대학으로 편입해 현재의 자리를 있게 해준 관광경영과 교수님을 포함한 한국관광대학교에 감사를 표하며, “한국관광대학교 학생들이 더 넓은 무대로 나아가길 항상 응원하며 꿈을 이루길 항상 바라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관광대학교는 경강선이 개통됨에 따라 서울 및 수도권 학생들의 통학이 더욱더 편리해졌다. 판교역에서 신둔도예촌역(한국관광대)까지 27분, 대학에서 무료로 운행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역에서 10분이 소요된다.

국내 대표적 관광 특성화대학교인 한국관광대학교는 9월 29일까지 2018학년도 수시1차 신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총 13개 학과, 정원내·외 총 642명을 모집하며, 면접학과와 비면접학과로 나누어 전형이 진행된다. 그 중 관광경영과는 면접학과로 면접반영비율은 50%이다. 입시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