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말 이명박이 노무현 죽였다 믿나”…정진석, 논란 하루만에 또 SNS에 글

[헤럴드경제=이슈섹션]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은 자신의 글이 논란이 인 후 지난 22일 봉화마을의 조호연 비서관에게 전화를 받았다며 권양숙 여사가 마음이 많이 상했다 한다고 전했다.

정 의원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노무현 대통령의 비극적 결심이 이명박 대통령의 정치보복 때문이었다’는 박원순 서울시장의 주장을 반박하기 위해서 올린 글일 뿐, 노 대통령이나 가족들의 마음에 상처를 주기 위한 것이 아니었다고 유감을 표명했다”며 “제 뜻을 권 여사에게 잘 전달해달라고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정의원은 “노 전 대통령의 비극적 선택이 이 전 대통령의 정치보복 때문이라는 박 시장의 주장에 결코 동의할 수 없다”며 “노 전 대통령의 죽음은 복합적 요인에 의한 것이었고, 그 때문에 당시의 여러 정황을 언급했던 것”이라고 자신의 지난 글을 해명했다.

정 의원은 “노 전 대통령의 죽음을 애통해 할수록 전직 대통령에 대한 수사나 사법처리 또한 신중해야 한다”며 “현직 서울시장이 이 전 대통령을 고소·고발하고, 문성근·김미화 씨 같은 분들이 동참하는 여론몰이식 적폐청산이 나라에 무슨 보탬이 되나”라고 따져 물었다.

정 의원은 “한쪽이 한쪽을 무릎 꿇리는 적폐청산은 사회적 갈등과 분열을 증폭시키는 악순환을 반복시킨다”며 “정말 이명박 대통령이 정치보복으로 노무현 대통령을 죽음으로 몰았다고 믿냐”며 “노무현 대통령의 한을 풀기 위해 또 다른 형태의 정치보복에 나서야 한다고 생각하냐”고 노무현 대통령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질문했다.

앞서 정 의원은 고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해 부부싸움 끝에 권양숙 여사가 가출했고, 노 전 대통령이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주장해 뜨거운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