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철수 “문대통령 출국날 내게 전화..난 듣기만했다”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동의안 처리 후 문재인 대통령이 걸어온 전화에 대해 소회를 밝혔다.

안 대표는 21일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문 대통령의 전화 관련 질문에 “대통령이 미국에 출국하는 날 내게 전화를 했다. 김명수 후보자 인준 협조를 요청하더라. 그게 다다. 난 듣기만 하다가 ‘잘 다녀오시고 외교적 성과를 기대하겠다’는 한마디만 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대통령 전화가 안 대표에 대한 존중으로 보나’는 질문에 안 대표는 “대통령이 전화했다는 사실은 나와 수행원, 단 둘만 알고 있으려 했다. 그런데 이 내용이 돌연 보도됐다. 어디서 흘러나온 건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통화로 대통령이 야당과 정기적으로 소통할 것으로 보나’는 질문에는 “적어도 안보와 관련해선 대통령이 여야 대표들과 꼭 만나 협의해야 한다. 대통령이 국내의 지지부터 확보해야 국제 문제를 잘 풀 수 있는 것 아닌가. 원래는 지난주 청와대랑 야당 대표들이 만나기로 돼 있었는데 김이수 헌재소장 후보자 인준이 부결되자 갑자기 연기됐다. 왜 미뤘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답했다.

‘청와대가 부결사태를 연계시켜 회동을 거부한 거 아니냐’는 질문에는 “그렇다고 본다. 김이수 후보자 부결 직후 청와대가 국회를 원색적으로 비난한 걸 보라”며 “그 자체가 옳지 않다. 그래 놓고 일주일 만에 사과했다. 이 정부 들어 이런 일이 반복되고 있다. 한 치 앞을 못 내다보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표결에 앞서 추미애 민주당 대표가 안 대표를 만나려 했는데 안 만났다’는 지적에는 “양당 실무진이 협의 중인 상황에서 얘기가 흘러나왔다. 의아했다. 못 만난 거다. 미리 정해진 일정이 있었다”고 답했다.

‘일정을 조정하면 되지 않느냐’고 묻자 안 대표는 “바꿀 수 있는 일정이 하나도 없다. 물리적으로 시간이 안 된다”고 답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