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공개 비난당한 김성주, 2012년 MBC 복귀 재조명
[헤럴드경제=이슈섹션] MBC 총파업 현장에서 전 MBC 아나운서 김성주가 언급되면서 그에게 눈길이 쏠린다. 2012년 MBC에 복귀했던 그의 과거 행보가 재조명되고 있다.

주진우 기자가 지난 13일 전국언론노조 MBC 본부 총파업 집회에서 과거 김성주 아나운서의 MBC 복귀를 공개적으로 비난했다. 그는 2012년 MBC 총파업 당시를 회상하며 파업에 참여한 사람들의 빈 자리를 ‘보고싶지 않은 사람들’이 채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성주가 특히 빈자리를 많이 차지했다. 나는 그런 사람이 더 밉다. 진짜 패고 싶다”며 김성주를 공개적으로 저격했다.

[사진=MBC 방송 캡처]

2007년 MBC를 퇴사했던 김성주는 2012년 런던 올림픽 중계를 맡으며 복귀했다. 그의 친정 복귀가 문제가 된 것은 당시 사장 퇴진, 불공정 보도 시정 등을 요구하는 MBC 총파업이 진행중이었기 때문이다. 그의 복귀 소식에 응원의 목소리도 있었지만 “불난 집에서 삼겹살 구워먹느냐”, “파업 중인데 시기가 좀 그렇다” 등 불편한 기색을 보이는 시청자도 있었다.

당시 그는 “많은 고민을 했고, 쉽지 않은 결정이었다”며 “그렇지만 올림픽에 대한 시청자들의 기대가 큰 만큼, 중계를 맡아 회사를 돕는 것이 옳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또 “심리적 압박이 크다”며 프리랜서로 MBC에 재입성해 중계를 맡게 된 것에 대해 부담감을 털어놓기도 했다.

그는 런던 올림픽 중계 이후로도 소치 올림픽, 브라질 월드컵 등 스포츠 중계를 맡아 왔고, 예능 프로그램 ‘아빠 어디가’, ‘복면가왕’ 등에 출연하며 MBC에서 활약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주진우의 공개 비난으로 김성주의 5년 전 행보가 재조명 되면서 인터넷 상에서 설전이 벌어지고 있다. 일부 네티즌은 “프리랜서인데 무슨 상관이냐”, “자신의 생각과 다른 행동을 했다고 함부로 매도하지 말라”며 김성주를 옹호하고 있다. 또 다른 네티즌은 “기회주의적인 행동이었다”, “MBC에서 승승장구하는 이유가 있었다”며 그의 행동을 꼬집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