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靑, “朴 후보자 거취 결정 기한은 없어…靑 책임론 동의 못해”
[헤럴드경제=김상수 기자]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 후보자의 임명 문제와 관련, 청와대는 “여러 상황을 고려할 때 대통령 유엔순방(18일) 전에 이뤄지는 건 상식적으로 어려운 상황”이라고 내다봤다. 또 청와대 인사책임론과 관련자 문책 등에 대해선 동의할 수 없다고 반박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14일 기자들과 만나 “오는 국회 본회의가 28일인데 대법원장 임기 종료가 24일”이라며 “헌정사상 처음으로 사법부 수장의 공백을 초래하게 될 상황인데 이건 여야 모두 부담이다. 그런 상황과 본회의 일정을 고려하면 유엔 순방 전에 어떤 게 이뤄진다고 하는 건 상식적으로 어려운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청문보고서가 청와대에 도착했는데 임명하거나 철회하는 데엔 기한이 없다”고 덧붙였다. 


청와대 인사라인 문책과 관련해선, “인사문제에 대해선 사과할 부분이 있지만 그게 문책으로 가야 할 부분인가 대해선 논의할 수 없다”고 했다. 이어 “부적격으로 채택됐지만, 인사검증 시스템 절차가 청와대 혼자 책임져야 하는가에 대해선 동의할 수 없다”고 반박했다.

이어 “현 단계에서 박 후보자 인사를 참사로 규정하고 문책해야 한다는 데엔 전제를 동의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이와 관련된 보고에 “담담하게 하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dlc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