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송도’ GTX, 복합쇼핑몰로 높아지는 기대감…‘송도 SK뷰 센트럴’ 주목
송도, 개발호재와 기업 입주 이어지며 인구 증가, 부동산 시장 활황세

송도의 부동산 시장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송도의 부동산 시장 분위기가 살아나고 있는데다 GTX와 신세계몰 등의 예정된 개발호재도 잇따르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국토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4년에 분양한 ‘송도더샵퍼스트파크’는 전용 84.9㎡의 경우 분양가인 4억3180만원보다 약 34%가 오른 5억8007만원에 거래됐다. 1억원이 넘는 웃돈이 붙은 것이다.

이처럼 송도 부동산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는 이유는 다양한 개발호재와 기업의 입주가 이어지며 인구가 늘고 있기 때문이라는 게 전문가의 목소리다.

송도는 2021년 개통이 예정된 인천발 KTX와 2025년 개통을 추진하고 있는 송도-마석간 광역급행열차(GTX) 등으로 향후 프리미엄 상승효과가 뛰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송도와 서울역을 거쳐 남양주 마석까지 이어지는 GTX-B노선은 최근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됐다. GTX-B노선이 2025년 개통되면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현재 약 82분에서 약 27분으로 줄어들어 서울 접근성이 대폭 향상된다.

여기에 신세계복합몰, 롯데몰, 이랜드몰 등 대형 복합쇼핑몰 입점이 예정되어 있는 상태다. 특히 신세계그룹은 5천억 원을 투입해 엔터테인먼트와 문화콘텐츠를 갖춘 라이프스타일 복합쇼핑몰을 짓겠다는 계획을 밝히면서 이에 따른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송도는 교통망 확충, 산업단지 조성 등 미래가치가 돋보이는 지역 중 하나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게다가 이번 정부의 8.2 부동산 규제도 피해갔기 때문에 내집마련에 나선 실수요자들에게 부담감이 덜해 이에 따른 수혜지역으로 주목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송도국제도시에 신규 분양 소식이 있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끈다.

송도국제도시 중심인 4공구 M-1블록에 SK건설이 10월 ‘송도 SK VIEW Central’를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는 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주상복합단지로, 지하 2층~지상 36층, 총 4개동(오피스텔 별도동) 총 47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아파트는 299가구(전용 84㎡), 오피스텔은 180실(전용 28~30㎡)로 구성된다. 근린생활시설은 지상 1~2층에 총 96개 점포가 꾸며질 예정이다.

단지는 송도국제도시의 핵심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단지 앞으로 신세계복합몰, 롯데몰, 이랜드몰 등 3개의 대형 복합쇼핑몰 입점이 예정되어 있고 특히, 신세계복합몰과는 바로 인접해 있어 송도국제도시의 핵심 생활편의시설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편리한 교통환경도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 자리한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과 복합환승센터를 도보로 이용가능하다. 또 단지는 송도국제도시 내 주요 간선도로인 컨벤시아대로, 인천타워대로의 교차점에 위치해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GTX-B의 송도역사가 도보거리의 인천대입구역 인근으로 추진되고 있어 서울 및 인천 구도심과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여기에 단지는 직주근접 단지로의 가치도 높다는 평가다. 실제로 단지 인근에 지식정보산업단지, 바이오단지, 인천대 등 대규모의 직주근접 수요층이 밀집하고 있으며, 업무시설인 NEAT tower, 인천 컨벤시아, 포스코 사옥, IFEZ (G-tower) 등과도 가깝다.

한편 ‘송도 SK뷰 센트럴(VIEW Central)’ 모델하우스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10-32번지에 위치하며
오는 10월 문을 열어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를 분양할 예정이다. 9월 중순부터는 사전 홍보관을 운영할 예정으로 견본주택 오픈 전에 분양 관련 상담이 가능하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