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편리한 교통망으로 서울 생활권, 의정부 고산지구 공공임대
이사걱정 없는 10년 공공임대리츠에 수요자눈길

 

서울 바로 옆에 위치한 ‘서울 옆세권’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른바 ‘서울 옆세권’으로 불리는 서울과 인접한 경기 지역은 서울 주요지역으로 진입이 쉽고, 녹지가 풍부해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서울과 대비해 상대적으로 주택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실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서울과 경계선을 맞대고 있는 의정부는 편리한 교통망과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춰 실수요자들의 눈길을 끄는 지역 중 하나다.

의정부는 지난 6월 말 구리~포천 고속도로개통으로 서울 접근성이 더욱 향상되면서 인기 주거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의정부에서 잠실까지 40분대에 진입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또한 서울 도심 접근성을 더욱 편리하게 해줄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 C노선(의정부~금정), 7호선 연장 개발 계획이 추진 중에 있다.

구리~포천 고속도로 동의정부IC인근에 위치한 의정부 고산지구에서는 공공임대가 공급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의정부 고산지구는 자연과 문화의 공존을 추구하며, 의정부 고산동, 산곡동, 민락동 일대 약 130만㎡ 규모로 조성되는 공공택지지구로, 조성이 완료되면 총 2만5,0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미니신도시다.

의정부 고산지구에서는 S-4블록과 S-5블록이 공급을 진행한다. ㈜NHF 제11호 공공임대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가 시행을 맡고, 주택건설, 공급 및 분양전환 등 제반업무는 자산관리회사인 LH가 수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에 공급되는 S-4, S-5블록은 단지 인근에 복합문화 융합단지가 조성될 예정이어서 향후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복합문화융합단지는 의정부시와 민간 사업자가 합작하여 조성하고, 관광 · 문화 · 쇼핑이 공존하는 수도권 북부지역 최대 복합문화단지다. YG엔터테인먼트의 K-팝 클러스터, 뽀로로 테마 랜드,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추진 중이다. 지난 8월 조성부지의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이 해제되면서 본격적으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마트, 코스트코 등 민락지구의 완성된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으며, 단지 인근 초 · 중학교가 위치해 편리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에 위치한 부용산과 부용천, 지구내 근린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먼저 S-4블록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로 전평형을 구성했다. 지상 최고 25층, 6개 동, 총 638가구로 조성될 예정이다.

S-5블록은 전용 59~84㎡로 다양한 구성을 선보인다. 지상 최고 25층, 12개 동이며, 총 1,215가구의 대단지이다. 전용면적 기준으로는 ▲59㎡ 855가구, ▲74㎡ 178가구, ▲84㎡ 182가구로 구성된다.

의정부 고산지구 S-4, 5블록은 9월 21일 LH청약센터(apply.lh.or.kr)를 통해 모집공고 예정이며, 사이버 견본주택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