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국동포 밀집지역 현안해결 논의의 장 열린다
- 서울 서남권 민관협의체 정기회의 15일 개최

[헤럴드경제=한지숙 기자] 서울 구로ㆍ금천ㆍ영등포ㆍ동작ㆍ관악 등 서남권 내 중국동포 밀집지역 현안 해결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서울시는 15일 서울 서남권 민관협의체 정기회의가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다고 14일 밝혔다.

이 날 회의에선 의장(박영선 의원) 주재로 ▷문화 다양성 이해교육 지원 ▷중국동포 및 다문화 특화 지역아동센터 시범설치 ▷중국동포 맞춤형 사업 및 자치단체공모사업 지원 ▷서남권 교통안전 환경조성 등의 안건을 두고 논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내외국민 주민 통합과 외국인 주민 적응ㆍ생활ㆍ교육 등과 관련한 정책 추진 내용과 정부 제도개선 과제를 안내할 게획이다.

시 거주 외국인 주민 40만8000명 가운데 중국동포는 22만2000명이며, 중국동포 중 63%인 약 13만9000명이 서울 서남권 5개 자치구에 밀집돼 있다.

서남권 민관협의체는 2015년 3월 서남권 지역구 국회의원, 시의원, 중국동포단체 대표, 서울남부출입국관리사무소, 서울시교육청, 경찰서, 서울시, 자치구 등이 모여 발족했다.

류경기 시 행정1부시장은 “인구 구조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보다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관점의 외국인 정책이 필요하다”며 “이제 단순한 시혜적 정책을 넘어 지역주민과 외국인주민이 서로 이해하고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시를 만들기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s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