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월드컵 본선행’ 선수단 20억 보너스…포상금 살펴보니
[헤럴드경제=이슈섹션] 9회 연속 월드컵 본선행에 성공한 태극전사들이 두둑한 포상금을 받는다.

대한축구협회는 이달 중 이사회를 열어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에서 한국의 월드컵 본선 직행에 기여한 국가대표팀 선수들에게 지급할 포상금 규모를 확정한다고 7일 밝혔다.

포상금 규모는 8회 연속 월드컵 본선행에 성공했던 2014년 브라질 월드컵을 기준으로 총 20억원 안팎이 될 전망이다.

5일 오후(현지시간)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분요드코르 경기장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의 경기. 우즈벡과 0-0 무승부를 거두며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 지은 한국 선수들이 환호하고 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브라질 월드컵 때는 10차례 최종예선에 한 번이라도 소집된 선수들을 대상으로 기여도를 네 등급으로 나눠 상금을 차등 지급했다.

A급 선수에게는 1억원, B급 선수에게는 8천만원, C급 선수에게는 6천만원, D급 선수에게는 4천만원이 돌아갔다.

대표팀 선수 중 소집 횟수와 출전 시간 등을 고려할때 손흥민(토트넘)이 A급 기준에 들어갈 수 있어 1억원 안팎의 포상금을 받을 수 있다.

기성용(스완지시티)도 A급 대상 선수다.

또 8차전까지 대표팀 부동의 골키퍼로 나섰던 권순태(가시마)와 미드필더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도 기여도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태용 감독은 브라질 월드컵을 기준을 적용할 때 1억5천만원을 받는다. 당시 본선행을 지휘했던 최강희 전북 감독이 받았던 액수다.

또 브라질 월드컵 때 최덕주 전 수석코치가 1억2천만원을 수령하고, 나머지 코치 한 명에게는 1억원, 두 명에게는 8천만원씩 돌아갔다.

축구협회 관계자는 “이번 포상금 지급은 월드컵 본선 진출로 국제축구연맹(FIFA)으로부터 받는 배당금을 사용하는 협회 규정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