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LPGA 2주연속 메이저, 이수챔피언십은 지각변동 한마당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굳히기냐, 대세 변화냐.

지난주 한국 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메이저 대회 한화클래식이 오지현을 생애 첫 ‘시즌 멀티우승자’로 만들면서 끝난데 이어, 2주 연속으로 메이저인 이수그룹 KLPGA 챔피언십이 7일부터 열리면서 지각변동 여부에 관심이 모아진다.

KLPGA 최고의 역사를 갖고 있는 39회 이수그룹 대회(총상금 8억원, 우승상금 1억 6000만원)는 이날 가평 베네스트 골프클럽(파72ㆍ6538야드)에서 막이 올라 이정은6, 김지현, 김해림, 오지현 ‘빅4’ 중 1명이 치고 나갈지, 새로운 다승자를 배출하면서 최상위권 경쟁을 가열시킬지, 아니면 신예의 깜짝우승 혹은 베테랑의 부활샷이 터질지 관심이 모아진다.


1978년 KLPGA가 창립하면서 시작된 한국의 가장 오랜 여자대회다. 초대 챔피언 한명현을 비롯해 강춘자, 구옥희, 최나연, 신지애 등 당대 KLPGA를 대표했던 쟁쟁한 선수들이 거쳐간 무대이고 최근에는 2015년 안신애(27)에 이어 지난해 배선우(23)가 연장 승부 끝에 메이저 첫 우승컵을 품에 안았다.

오지현은 “KLPGA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대회이기 때문에 모든 선수가 욕심을 내고 있다. 나 또한 메이저 2연승을 하고 싶다. 몸상태가 좋지는 않지만, 최선을 다하겠다. 까다로운 그린 주변 플레이가 관건일 것 같다”고 밝혔다.

디펜딩 챔피언 배선우는 “우선 톱텐을 목표로 경기하겠지만 최종 목표는 우승이자 타이틀방어다. 메이저 대회이고 역사가 깊은 대회이기 때문에 멋진 플레이가 많이 나올 것 같다. 나 또한 컨디션 조절을 잘해서 좋은 모습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현재 KLPGA투어 다승(3승)은 이정은6와 김지현이다. 대상포인트 부문에서는 이정은6가 2위 김해림에 116점 차로 선두에 올라있다. 이번 대회 우승자가 획득할 수 있는 대상포인트는 메이저 답게 무려 70점으로 차상위권 지각변동을 가능케 한다.

고진영, 김지현2, 김자영, 김민선, 이지현, 박보미 등도 시즌 멀티 우승에 도전하면서 ‘빅4’ 아성 허물기에 나선다. 장하나는 자존심을 건 국내 복귀 첫승에 도전한다.

‘NH투자증권 신인상 포인트’에선 삼천리 대회 우승후 꾸준히 1위를 달리던 박민지가 지난주 컷 탈락하면서 장은수에 역전당했다. 1위 장은수가 2위와의 격차를 벌릴지, 박민지가 재역전에 성공할지도 관전포인트.

KLPGA 존에서 다양한 골프테인먼트 이벤트를 마련한 가운데, 마지막 날에는 유소년 골프 저변 확대를 위한 KLPGA 골프 키즈 캠프에 참가하는 유소년도 대회장을 방문해 갤러리 골프 문화 캠페인을 펼친다.

이수그룹과 KLPGA가 주최하는 ‘이수그룹 제39회 KLPGA 챔피언십’은 SBS골프와 네이버를 통해 매 라운드 생중계된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