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문화누리카드 7만원으로 인상…당구장, 수영장도 사용 가능
[헤럴드경제=이윤미 기자]내년부터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의 지원금이 개인당 6만 원에서 7만 원으로 인상되고, 이번 달부터는 동네 탁구장, 볼링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저소득층의 문화 향유를 지원하기 위한 통합문화이용권의 사업 방향을 4일 발표했다.

통합문화이용권은 계층 간 문화 격차 해소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나, 우리나라 1인당 평균 당일 관광여행 지출비용이 9만3288원으로 다양한 문화활동을 하는데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문체부는 내년도 예산 821억 원을 국비로 편성, 국회에 제출했다. 이는 작년 699억 원보다 17.5%가 인상된 액수이다. 수혜인원도 올해 161만 명에서 164만 명으로 3만 명 증가한다. 문체부는 2021년까지 지원금을 10만 원까지 단계적으로 인상한다는 방침이다.

문화누리카드의 이용범위도 확대된다. 이번 달부터는 동네 주변의 볼링장, 탁구장, 당구장, 수영장 등 체육시설에서도 통합문화이용권을 사용할 수 있다. 그동안 체육 분야에서는 4대 프로스포츠(축구, 농구, 야구, 배구)와 국내 개최 국제 스포츠 경기대회 관람, 체육사 등 운동용품점에서만 통합문화이용권을 사용할 수 있었다.

이와함께 문화누리카드로 162개 가을 국내여행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할인상품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www.mnuri.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mee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