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시교육청, 교육 관련 뉴스 앱 출시
[헤럴드경제=김진원 기자]서울시교육청이 교육 관련 주요 뉴스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서울교육뉴스’ 모바일 앱을 내놨다.

9월부터 교원ㆍ학생ㆍ학부모ㆍ시민 등에게 정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육청이 뉴스앱을 제작해 배포하는 것은 전국 시ㆍ도교육청 가운데 최초이다.

이번에 만들어진 ‘서울교육뉴스’ 앱은 지금까지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제공해온 PC기반의 교육뉴스의 한계를 넘어서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편리하게 손 안에서 교육 관련 뉴스와 현안 이슈를 확인할 수 있는 신규 소통 채널을 구축하기 위해 개발됐다.


특히 교직원뿐만 아니라 학생, 학부모, 시민 등 앱을 설치하기만 하면 누구나 주요 국내 언론의 조ㆍ석간 교육 기사 및 사회 1면 기사 스크랩, 온라인 교육 뉴스 등을 스마트폰을 통해 손쉽게 받아볼 수 있다. 주요 교육 이슈는 공유 기능을 통해 다양한 채널로 공유할 수 있다.

서울교육뉴스 앱에서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는 ▷(조ㆍ석간)뉴스 스크랩 ▷온라인 뉴스 링크 ▷서울시교육청의 주요 공지사항 ▷서울시교육청이 제공하는 모든 보도 자료 ▷서울교육 관련 소셜미디어 바로가기 등이다.

‘뉴스 스크랩’은 중앙일간지ㆍ경제지ㆍ방송사 등 언론사에서 제공하는 초ㆍ중등교육, 대학교육, 입시, 교육관련 자치구 행사, 교육동향 등 교육 관련 모든 소식을 매일 제공하며, 사회 1면 기사와 만평도 함께 제공한다.

‘온라인 뉴스 링크’는 주요 포털 및 매체에서 이슈화되고 있는 다양한 교육 소식을 모아서 제공한다.

‘보도 자료’는 언론사에 배포하는 서울교육청의 주요 교육정책ㆍ현안 및 행사 관련 보도 자료이며, 간편하게 파일로도 내려 받을 수 있다.

서울교육뉴스 앱은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플레이 스토어’에서, 아이폰의 경우는 ‘앱 스토어’에서 각각 ‘서울교육뉴스’로 검색한 후 설치하면 된다.

서울시교육청은 ‘서울교육뉴스’ 앱을 통해 교육소식ㆍ정책ㆍ행사 등의 신속한 전파 및 공유로 교육 정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교육뉴스를 상시 구독하는 정책 고객의 증가에 따라 교육청 정책에 대한 참여도와 신뢰도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jin1@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