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래 과학인재 모여라…UST 석ㆍ박사과정 신입생 모집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가 2018학년도 전기 석ㆍ박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신입생을 모집하는 곳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한국기계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등 30개 스쿨ㆍ캠퍼스다.

신입생들은 국내 최고의 연구원 교수진으로부터 최첨단 연구장비를 활용한 차별화된 현장중심 교육을 받게 된다. 또 등록금 전액 지원과 매달 박사과정 최소 160만원, 석사과정 최소 120만원 이상을 지급받는다. UST만의 교육 시스템과 국내 최고 수준의 학비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연구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받는 것이다. 

UST-KIST 스쿨 학생들이 지능형 로봇 ‘마루’의 성능을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UST]

이번 신입생 모집에서는 2018학년도 후기 우수학생 조기선발전형이 동시에 진행된다. 우수한 학부 재학생을 UST 통합과정 및 석사과정 신입생으로 조기선발하기 위해 도입한 전형이다. 합격자에 대해서는 입학금 면제 및 장학금 지급, 해외연수지원 및 해외연구교류지원 기회 우선 제공 등 다양한 장학지원이 집중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등 8개 스쿨ㆍ캠퍼스에서는 제노포커스, 인텍플러스, 서연전자 등 11개 중소‧중견기업의 계약학과 신입생도 선발한다. 학위취득 후 해당 기업체에 채용되는 조건으로 매년 최소 700만원 이상의 장학금을 추가로 지급받는다.

원서접수 기간은 9월 1일부터 14일까지며, 최종 합격자는 12월 4일 발표된다.

문길주 총장은 “UST는 연구현장에서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하는 자기주도형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며 “UST와 함께 꿈을 펼칠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과학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UST는 32개 정부출연연구기관에 대학원 기능을 부여해 과학기술 분야 고급 인재를 양성하는 국내 유일의 국가연구소대학원이다. 지금까지 박사 562명, 석사 1249명 총 1811명의 인재를 배출했다.

nbgk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