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北 “南 집권자, 전쟁 막는다며 동맹강화 황당한 궤변” 경축사 비난
-“한미동맹 강화는 북침전쟁, 핵전쟁 속으로”
-“한미동맹이냐 반미투쟁이냐 선택해야”

[헤럴드경제=유은수 기자] 북한의 대남기구인 민족화해협의회는 17일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내놓은 광복절 경축사에 대해 “현 남조선 집권자는 전쟁만은 기어코 막겠다고 하면서도 북침전쟁 도발에 미쳐 날뛰는 미국과의 동맹강화를 떠들어대고 있으니 도대체 이런 황당한 궤변이 또 어디에 있겠는가”라고 발끈했다.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한 ‘남조선당국은 한미동맹 강화 타령이 천추에 씻지 못할 반민족적특대범죄로 된다는것을 똑바로 알아야 한다’는 제목의 민화협 대변인 담화는 최근 정부의 한미동맹 강화 기조에 대해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그래픽=이은경/pony317@heraldcorp.com]

대변인은 “현 남조선 집권자는 평화는 당면한 생존전략이고 최우선 국익이다, 모든 것을 걸고 전쟁만은 막을 것이라고 하면서도 ‘굳건한 한미동맹을 토대로 한 만반의 태세유지’를 역설해대고 있으며 청와대와 외교부 패거리들은 북의 도발위협이 도를 넘었다느니,즉각 중단이니 하고 우리를 걸고 들면서 긴밀한 한미공조 강화에 대하여 줴쳐대고 있다”고 비난했다.

또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북한의 괌 포위 사격 예고를 “한미동맹과 국제사회에 대한 심각한 도전”이라고 한 것을 두고 “대세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저들의 행태에 민심이 얼마나 격노하고 있는지 모르고 덤비는 망동”이라고 폄하했다.

대변인은 “한미동맹을 강화하겠다는것은 미국 상전이 벌이려는 북침전쟁의 돌격대로 나서겠다는 것이며, 남조선을 전대미문의 끔찍한 핵전쟁 참화 속에 밀어넣겠다는 것이나 다름없다”며 “한미동맹 강화에 의한 전쟁이냐 아니면 반미투쟁에 의한 평화냐 남조선 당국은 명백한 선택을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남조선 당국이 각 계층 민심과 온 민족의 요구를 외면하고 미국 상전의 비위를 맞추며 굴욕적인 대미 추종에 계속 매달린다면 역사의 가장 준엄한 심판을 면치 못하게 될 것”이라고 위협했다.

한편 민화협은 문 대통령이 광복절 경축사에서 내놓은 이산가족 상봉 문제 등 인도주의적 교류에 대해서는 특별한 언급 없이 또 다시 외면했다.

ye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