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악당을 소탕하라” 부산에 출동한 어벤져스
‘어벤져스’ 마블 히어로들, 부산서 만난다
아시아 최초 마블 체험관 10월 부산항서 개장
‘더 마블 익스피리언스’ 360도 초대형 돔 제작


[헤럴드경제=윤정희(부산) 기자] “부산에 출몰한 악당들을 소탕하기 위해 마블 히어로들이 출동합니다”

아시아 최초로 부산 론칭을 결정한 ‘더 마블 익스피리언스’. 릭 리히트 히어로벤처스 대표는 미국에 이어 아시아에서 처음 부산에 체험장을 열게된 이유를 익살스럽게 표현했다.

17일 오전 11시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5층 회의실에서는 ‘더 마블 익스피리언스’ 부산론칭 설명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마블측 릭 리히트 히어로벤처스 대표와 와우플래닛코리아 김홍철 본부장, 애니킴 한스홀딩스 대표를 포함해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부산항만공사 우예종 사장과 박삼석 동구정장 등이 이들을 맞았다.

[사진설명= ‘마블 익스피리언스 부산’ 투시도 ]

‘더 마블 익스피리언스’는 관객들이 직접 아이언맨과 헐크, 토르, 스파이더맨 등 영화 마블의 주인공들과 함께 훈련을 하고 게임도 하는 3Dㆍ4D 영상체험시설이다. 360도 초대형 돔 안에서 마블 캐릭터와 VR(가상현실, Virtual Reality), AR(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의 기술이 접목된 IT 가상 체험시설로써, 이 시설의 독점 판권을 갖고 있는 히어로벤처스와 아시아지역 파트너사인 ㈜한스홀딩스가 제휴를 맺고 부산에서 선보인다.

이 체험관은 아이언맨과 스파이더맨, 헐크 등 다양한 영화 캐릭터들이 눈 앞에 나타나는 것은 물론, 관람객이 직접 마블의 쉴드 요원(특수요원)이 되어 체험도 해볼 수 있어 청소년과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또 가상 체험관 안에서 상영되는 영상에도 낯익은 부산항이 주무대가 되어 스파이더맨이나 아이언맨이 날아다니고 활약하는 배경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부산에서 촬영해 내년 초 개봉을 앞두고 있는‘블랙 팬서’를 비롯, ‘헐크’와‘토르’등 마블 영화의 주요 배우들이 이곳을 깜짝 방문해 관람객들을 만날 계획이다.

오는 10월 개장 예정인 체험관은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과 부산역 사이에 위치한 북항재개발지역 내 상업업무지구에 들어서게 된다. 시공은 국내 디자인 선두주자로 여수 엑스포 박람회, 평창올림픽 등 굵직한 프로젝트를 수행한 다원디자인이 맡았으며, 설계를 맡은 범 건축종합건축사 사무소는 세종 정부청사 설계를 맡았던 32년 경력의 회사이다. 내부 인테리어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전시 및 테마파크 디자인의 선두기업인 킹스맨이 맡았다. 킹스맨은 지난해 개장한 중국 상하이 디즈니랜드의 핵심 어트렉션 등을 설계 및 시공하기도 했다.

[사진=단체사진. 왼쪽부터 아이언맨 캐릭터, 정현돈 부산항만공사 재개발사업단장, 우예종 부산항만공사 사장, 애니킴 한스홀딩스 대표, 릭 리히트 히어로벤처스 대표, 박삼석 동구청장, 김홍철 와우플래닛 코리아 본부장, 캡틴 아메리카 캐릭터.]

10월 개장에 앞서 오는 9월에는 특별히 제작된 홍보부스로 전국을 순회하며 마블 익스피리언스 부산을 홍보하며, 오픈 전 마블 익스피리언스 앞 광장에서 마블 캐릭터 코스프레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부산항만공사(BPA)는 ‘더 마블 익스피리언스’ 유치를 위해, 최근 와우플래닛코리아와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이를 통해 약 2600명의 고용창출 효과와 3689억원의 생산유발 효과, 연간 200만명 내외의 관광객 유치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BPA 우예종 사장은“오래된 부두의 재개발을 통해 침체된 원도심의 활력을 되찾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북항재개발사업이 수영장과 마블체험관 등 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BPA는 국내 최초의 항만재개발사업인 북항재개발사업을 추진, 부산항 북항 일대(153만㎡)를 국제 해양관광 거점으로 조성하고 있으며, 새 정부의 국정과제에도 사업이 포함되면서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gn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