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캠핑하며 축제 즐기는 종합 레저 페스티벌, 연천에서 열린다
-연천베이스볼파크 ‘2017 연천 레저 페스티벌’ 18~20일 개최
-오프로드 모터사이클·애견·캠핑 페스티벌 하나로
-수륙양용 아르고·패러글라이딩·키즈수영장 체험도


[헤럴드경제=박일한 기자] 캠핑을 즐기며 다양한 레저를 즐길 수 있는 종합 레저 페스티벌이 연천에서 열린다.

연천베이스볼파크와 고대산캠핑리조트의 운영 법인인 더호프는 경기 연천군 고대산 캠핑리조트 내 연천베이스볼파크에서 ‘제1회 2017 연천 레저 페스티벌’을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주최측은 BMW 오프로드 GS챌린지, 애견페스티벌, 패러글라이딩 체험, 에코 캠핑, 뮤직 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를 무료로 열어 가족, 연인 등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제1회 2017 연천 레저 페스티벌’ 포스터


특히 내에서 열리는 ‘BMW 오프로드 스쿨GS챌린지’는 전문 선수들이 참여하는 대회와 일반인 대상 체험 스쿨로 진행된다. 고대산의 아름다운 경관과 전문 라이더들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한 쪽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행사도 열린다. 동물농장, 개밥주는 남자 등 각종 프로그램에서 애견 문제 해결사로 면모를 보인 이웅종 소장과 대한민국 대표 반려견 행동교정학교 이삭이 함께하는 펫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페스티벌에는 어린이 반려견 안전교육 및 직업체험이 있어 반려동물을 처음 키우는 가족들과 아이들에게 새로운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또 반려견 행동교정 무료 상담을 실시하고, 경비견 훈련 시범 등 전문적인 훈련과 반려견과 놀이를 통해 배우는 훈련교실도 열린다. 뿐만 아니라 ‘엄마 품으로’, ‘반려견 짝궁찾기’, ‘반려견 달리기 대회’ 등 즐거운 반려견 운동회도 개최된다.

2017 연천 레저 페스티벌 행사가 펼쳐지는 연천 베이스볼파크 야구장


행사장에는 그밖에도 키즈 수영장, 아르고(수륙양용), 캠핑, 뮤직페스티벌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19일 개막식에는 인기 걸그룹 달샤벳의 축하 공연이 열리며,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다채로운 레크리에이션 행사도 마련됐다. 특히 돔 형태의 대형 세트장에 VR시뮬레이터 체험관이 눈길을 끈다.

연천 레저 페스티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연천에서 펼쳐지는 최초의 대규모 레저 페스티벌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연천’이라는 레포츠 문화 도시의 브랜드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는 더호프에서 주최하고 연천군, BMW motorad, 대창기업 등이 후원한다. 최근 개통한 구리-포천 고속도로를 통해 서울에서 약 한시간 반이면 고대산 캠핑리조트에 닿을 수 있다. 

연천 고대산캠핑리조트 글램핑존 전경


행사 관계자는 “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과 접근성이 높아지며 연천군을 익스트림 레포츠의 중심지로 나아가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행사 참가비 및 기타 모든 체험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100개 에코 캠핑 사이트도 선착순으로 무료로 제공한다. 당일로 와서 즐겨도 되고 기타 카라반, 글램핑, 콘도, 오토캠핑장은 유료다. 숙박 관련 문의는 고대산 캠핑리조트(031-834-6300)으로, 행사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godaesanresor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jumpcu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