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금호건설, 강원 동해시 ‘천곡 금호어울림 라포레’ 분양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금호건설은 강원도 동해시 천곡동 540번지 일대에서 ‘천곡 금호어울림 라포레<투시도>’를 이달 분양한다고 11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6층, 전용면적 64~84㎡, 총 672가구로 구성된다.

‘천곡 금호어울림 라포레’는 동해시 내 주거선호도가 높은 천곡동에 들어선다. 이마트, 롯데시네마, 웰빙레포츠타운 등 생활편의시설이 밀집돼 있고 동해시청, 해양수산청, 법원, 경찰서 등 행정시설도 가깝다. 동해문화예술회관과 동해병원, 묵호건강센터 등도 인접해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사립명문인 동해삼육초ㆍ중ㆍ고교가 있다. 유명 학원가와 동해도서관, 발한도서관도 가깝다.

개발 호재는 덤이다. 동서(서울~양양)고속도로의 완전개통으로 서울까지 시간적 거리가 1시간으로 줄었다. 동해고속도로(속초~양양~삼척)와 7번국도가 동서고속도로와 연결된다. 연내 완공되는 서원주~강릉 KTX 노선으로 광역 접근성은 개선될 전망이다. 동해항 3단계 개발사업, 묵호항 재개발 사업 등 수혜도 기대된다.

단지는 자연 녹지가 풍부하고 일부 세대에서는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남향 위주 판상형 설계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로 이뤄진다. 자녀를 위한 스터디룸, 독서실 등이 마련되고, 고품격 커뮤니티도 들어선다.

‘천곡 금호어울림 라포레’는 현재 강원도 동해시 천곡동 848번지에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이달 중 강원도 동해시 천곡동 877번지에 개관할 예정이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